사랑은 저혼자 아름답고 - 감성 충전 캘리그라피 라이팅북
이호준.이화선 지음 / 북에다 / 2016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컬러링북이 엄청 인기를 끌면서 그와 다른 취미를 자극하는 필사책이 쏟아져 나오기 시작하더라구요, 
저는 사실 컬러링은 너무 어려워서 포기했는데 베껴 쓰는건 좋아해서 필사책이 참 반가웠어요, 
막상 베껴쓰기를 하려니 또 이 이쁘지 못한 글씨체가,,,ㅠㅠ
하지만 감성을 자극하는 시와 아름다운 캘리그라피를 필사할 수 있는 이런 책이라니
도전하지 않을 수 없죠, 




류시화, 이해인, 림태주, 류근,,,등의 감성시인들의 시와 캘리그라피를 함께 엮어 만든 이 책!
마침 캘리그라피 실용북이 부록으로 같이 들었네요, 




여백의 미를 살린 책의 구성도 깔끔하고 마음의 여유와 안정을 주는거 같아요, 
그런데다 캘리그라피가 무척 자유로워 보이네요, 
한가운데도 아닌 글쓴이 마음대로 빈 공간을 아름답게 꾸며주고  있답니다. 




익히 들어 알고 있는 시들을 만나니 더더욱 반갑구요
그런 마음을 담아 놓은 캘리그라피를 보고 있으려니 내 마음도 해탈할거 같은 느낌이에요, 
그냥 웃으며 사는것 이상의 정답은 없는듯!




이 책을 엮은 이호준님의 시들도 참 좋아요, 
그리고 30여년간 아무도 몰랐던 그 시절부터 캘리그라피를 꾸준히 해오신 이화선님의 글씨!
정말 잘 어울리는거 같네요^^





별책부록 캘리그라피 실용북!
막상 어떻게 캘리그라피를 해야하리 망설여 지는 사람들에게 환영받을 카드북이에요, 




캘리그라피 실용북 활용방법도 있네요, 
매일 정성을 담아 한페이지를 채우라구요, 
캘리그라피를 완성하고 알록달록 마음을 담은 색을 칠해보라구요, 
완성된 캘리그라피는 잘라서 메시지 카드로 사용하면 된다네요, 
물론 내 맘에 와닿는 문장은 내 눈에 잘 띄는 곳에 두고 들여다 보면 좋구요, 




캘리그라피 실용북은 한쪽 페이지에만 이렇게 네칸 점선을 그리고 캘리그라피가 되어 있어요, 
왼쪽 글씨는 이화선님의 글씨구요 고 옆에 빈칸에 따라 쓰면 되구요




이런 캘리그라피는 아무래도 펜이 참 중요한거 같아요, 
마침 집에 디자인 공부하는 딸아이가 있어 로트링 디자인펜이 있네요, 
책이랑 필사책이랑 펜을 준비하구요 연습장도 하나 준비해야해요, 




늘 마음을 다하지 못하는 아빠에게 사랑한다고 전하고 싶은 마음에 
이 문장을 필사해 봅니다 .
연습지에 일단 연습을 먼저 하고 정성을 다해 한자 한자 써내려가요, 




그리고 이쁘게 하트무늬도 그려 넣었는데 그럭저럭 괜찮죠?

이만하면 부족한 제 마음을 받아주시겠죠?





이쁜 문장은 요렇게 책갈피로도 사용 가능하네요, 


필사는 쉬운데 글씨가 영 맘에 들지 않는다면 캘리그라피 부록이 딸려 있는 

[사랑은 저혼자 아름답고]이 책 추천해요, 

다가오는 봄, 마음담은 캘리그라피 한번 도전해 보시길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5)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