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돈 키호테 ㅣ 아이세움 논술명작 4
미겔 데 세르반테스 지음, 양은진 엮음, 유남영 그림 / 미래엔아이세움 / 2006년 2월
평점 :
구판절판
돈키호테는 요즘아이들 말로 하면 그야말로 '엽기캡짱'이다. '재수 없어!'라고 할수도 있을라나? 어쩜 그의 눈에는 그 모든것들이 용감한 기사와 관련된것들로 보였던 것일까? 그 어떤 시련과 어려움에도 굴하지 않고 주위에 그 누가 무어라 할지라도 전혀 게의치 않으며 정말이지 무지막지하게 세상으로 돌진하는 그런 사람!
사실 요즘 가만 보면 이런류의 사람들이 참 많은듯하다. 그야말로 자신의 개성을 강조하며 들이대는 사람말이다. 사람들은 이런 부류의 인간을 '엽기' 혹은 '왕따'라고 부르기도 하지 않는가? 그렇다면 이 사회의 대부분의 사람들이 돈키호테의 사고방식에 젖어있단얘기?그럼 이 작가는 시대를 앞서간 정말 대단한 사람이 아니던가!
가끔 정말 엉뚱하고 황당한 이야기를 읽을때면 이런걸 읽고있는 나자신이 더 한심스러워질때가 있다. 하지만 온전히 모든걸 영웅들의 이야기에 등장하는 것으로 치부해버리는 그의 모습이 많이 과장되어 그려졌을뿐 지금 이 시대를 살아가는 엽기이거나 아니거나한 우리 사람들의 모습이 아닐까 한다. 우리도 우리 스스로의 가치관을 가지고 행동하고 생각하지 않는가?
우리 아이들, 돈키호테의 모습을 교훈삼아 어떤 일이건 조금더 신중히 생각해서 행동해야함을 알기를 바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