납치된 공주
카렌 두베 지음, 안성찬 옮김 / 들녘 / 2006년 1월
평점 :
구판절판


첫부분을 그럭 저럭 인내심을 갖고 잘 참아낸다면
책을 덮고 싶을때쯤엔 그래도 훨 수월하게 책장이 넘어간다.

여러가지의 형식으로 리뷰쓰기를 시도해본다.
어떤 이유에서인지 적당한 리뷰 형식이 잡히지가 않는다.
아니다.
여러가지가 떠올랐다가 맞겠지...
떠올랐다 가라앉았다를 반복하는 일렁이는 파도처럼 그렇게

리스바나가 되어 자신에게 편지도 써 보았다가
유랑가수가 되어 리스바나와 그녀를 얻기위한 두남자 -- 용감한 기사 브레두르와 바다건너 바스카리아의 디에고 왕자 -- 의 사랑을 노래 해 보았다가
결국 기사 자격을 박탈당하고(스스로 원한것이지만) 백작이 되어
용과 함께 모험을 떠나는 브레두르가 되어 써보려고했다.
그러나 그 어느 것도 그 자리를 더듬거리기만 했을뿐 중심을 잡아 써내려 갈수 가 없었다.

책을 읽어가는 내내
용과 난장이가 등장하는 영화들이 떠오르고
아름다운 공주이야기가 나오는 동화도 생각나고,
이런 비슷한 이야기가 등장하는 여러가지것들이
영화의 한 배경처럼 스르륵 펼쳐지는것이다.

더할 수 없이 아름답기만 하다는 공주, 리스바나를 생각하면
바람불면 휙 날아갈 것만 같은 그런 공주의 이미지가 떠오르고,
용감한 기사 브레두르를 생각하면 한손엔 커다란 칼을 차고 기사의 갑옷을 두텁게 걸친 이미지가 떠오르며
디오스 왕자를 생각하면 누구나 상상할 수 있고
어디서나 같은 이미지로 등장하는
이지적인 왕자의 모습이 떠오른다.
이렇게 내 고정관념의 틀을 벗어나지 못하는 머릿속에
이 책의 이야기는 뭐 다른 책들과 크게 다를게 없는 그림으로 그려졌다는 얘기겠지!

속마음의 진실을 좀더 빨리 털어놓지 못하게 한
작가의 짓궂은 의도가 살짝 엿보이며
난쟁이나 용, 그리고 괴물들의 등장은
뭐 그리 신비롭지도 새로울것도 없는
너무나 평범하기만한 조연이었으며
고전소설의 형식을 어느정도 따른듯한 참 착한 먼나라 이야기!

이 소설속에 등장하는 브레두르에게 쥐어진
소원을 이루어준다는 요정의 방울에 주목하자!
소원을 누군가 이루어주길 바라는 그 간절한 순간부터
그 소원이란것은 바로 내가 만들어가야할
내 운명 이란것을 우린 알 수 있다고 해야할까?
그리고 또 한가지 주목해야할 사실은
진심은 통한다는것!
진실한 사랑이란 어떤 과정을 거치든 간에 결말엔 꼭 해피엔딩이란 사실말이다.

하지만
"당신이 나를 납치 했을때도 당신을 사랑했어요.
밤마다 당신을 그리워했어요.
...
당신을 너무나 사랑했기에 포로가 돼서도 나는 행복했어요.
당신을 너무나 사랑했기에 가장 천한 일도 기쁜마음으로 할 수 있었어요.
그 모든걸 오직 당신만을 위해서 했어요.
...
하지만 고백 할 수 없었어요!"
라고
리스바나가 이말을 진작에 했었더라면
우린 이렇게 길고도 흥미진진한 이야기를 들을 수 없었으리라!
사랑이란 참으로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