엉딱 일일공부
홍윤표 외 / 아이세움 
하루에 한 부씩, 엉딱하기!
공부는 엉덩이 힘으로 한다! 처음 공부를 시작하는 초등 저학년에는 매일매일 꾸준히 공부하는 습관을 기르는 게 중요하다. 이 책은 아이들이 하루에 할 수 있는 학습량을 고려하여 1부씩 60부로 구성하여 매일 꾸준히 공부하는 습관을 익히게 하고, 초등 1~2학년 교과과정을 4단계로 체계화하여, 교과과정을 미리 익힐 뿐 아니라 스스로 공부하는 습관을 기르도록 돕는다.
북극곰 형제의 첫 모험
신지 가토 / 살림어린이 
‘신지 가토’가 선보이는 환경 그림책!
살 곳을 잃어 가는 북극 동물들의 현실을 통해 지구 온난화에 대한 경각심을 일깨우는 환경 그림책이다. 전 세계에 팬을 둔 디자이너이자 일러스트레이터 신지 가토가 글과 그림을 맡았다. 작가는 두 형제가 용기 내어 여행을 떠나듯, 우리도 지구 환경을 위한 첫걸음을 내디딜 때라는 짧고도 분명한 메시지를 전한다.
어린이 인문학
조승연 / 세종주니어 
영어 단어로 떠나는 인문학 여행
<공부기술>, <이야기 인문학>, <그물망 공부법>으로 잘 알려진 공부 비법 전도사 조승연이 어린이의 눈높이에 맞추어 영어 단어의 유래와 변천의 역사를 재미있게 풀어냈다. 영어, 프랑스 어, 이탈리아 어, 독일어, 라틴 어 등 5개 국어에 능통한 언어 천재로서 그동안 학습했던 경험을 토대로 언어 능력을 향상시킬 수 있는 비법을 제시하는 책. 45편의 재미있는 이야기를 통해 어원과 유래를 호기심을 가지고 알아가는 사이 어휘력 향상은 물론 인문학적인 교양도 쌓을 수 있다.
10대를 위한 인생 수업 달라이 라마에게 묻다
클라우디아 링케 / 아이세움 
21세기 최고의 지성이 들려주는 삶의 지혜
세계 평화, 단일 민족 국가, 분노를 조절하는 방법, 부의 균등한 분배, 죽음에 대한 공포 같은 10대들의 질문에 달라이 라마가 답을 들려준다. 달라이 라마와 10대들이 묻고 답하는 과정 속에서 삶과 행복의 본질에 대해 고민해 볼 수 있다. 달라이 라마는 10대들의 질문에 지혜로운 답을 들려줌과 동시에 21세기를 책임질 젊은 세대에게 바른 세상, 좋은 세상을 만들기 위해 행동할 것을 요구한다. 사랑과 자비, 관용, 따뜻한 마음씨 같은 인간적인 가치의 중요성을 일깨우며 우리의 삶에 진정으로 중요한 것이 무엇인지 알려 준다.
아저씨, 진짜 변호사 맞아요?
천효정 / 문학동네어린이 
패소 전문 변호사와 전교 꼴찌 초등학생의 한판 승부
문학동네어린이문학상 대상과 비룡소 스토리킹을 동시에 수상하며 두터운 독자층을 구축해 오고 있는 천효정 작가의 신작 장편동화. 자존심 하나로 살아온 마흔넷 후줄근한 변호사와 밤톨 같은 꼬마 록이의 특별한 우정을 그렸다. 내면이 성장할 틈도 없이 온몸으로 세월의 풍파를 통과한 어른아이와, 너무 빨리 자라 버려 안쓰럽기도 한 애어른 사이의 요란하고 통쾌한 소동을 통해 진짜 중요한 것은 자기 삶의 주인이 되어 살아가는 일임을 이야기한다. 따뜻하면서도 세련된 일러스트는 등장인물들이 살아가는 정다운 마을은 물론, 인물들의 내면까지 재치 있게 그려 냈다.
어린왕자 동화 컬러링북
이재은 / 작은책방(해든아침) 
나만의 컬러로 더욱 특별해지는 <어린 왕자>
<어린 왕자>의 대표적인 장면들을 뽑아 아름답고 환상적인 그림으로 표현한 컬러링북이다. 생텍쥐페리가 직접 그린 삽화로도 유명한 <어린 왕자>는 현대사회를 살아가며 물질과 눈에 보이는 것만을 믿는 사람들에게 눈에 보이지 않는 본질의 소중함과 따뜻한 눈으로 바라보는 세상의 아름다움을 전하고 있다. 한때는 어린이였던 어른을 위한 동화같이 아름다운 한 편의 이야기에 나만의 컬러가 더해져 더욱 특별해지는 컬러링북이다.





어린왕자 참 좋아해서 요즘은 세계판 어린왕자를 모으는 중인데 

요 동화 컬러링북 정말 환타지하고 세련된 그림이나 탐나네요^^

그런데 저 그림속 클림트 보석함은 제거랑 똑같은걸요^^

ㅋㅋ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