효재의 살림풍류
이효재 지음 / 스타일북스 
효재식 일상 풍류를 담은 시골살이 살림책
이번 책은 제목에서 말해주듯 이미 친숙한 효재식 삶에 '풍류'라는 삶의 방향을 녹여낸 여유롭고 소소한 흥이 담긴, 격 있는 멋을 독자와 함께 공유할 수 있는 한 권이다. 서울이라는 도시에서 가꿔온 그만의 삶의 방식이 있다면, 제천 시골집 생활에서 새롭게 느끼고 터득한 풍치 있는 일상 이야기는 읽는 누구나 또 다른 삶의 재미와 방향성을 생각해 보게 만든다.




커피 입문자들이 자주 묻는 100가지
전광수커피 아카데미 지음 / 벨라루나 
전광수커피 아카데미에서 선정한 질문들
커피에 관심을 가지고 공부를 시작한 ‘커피 입문자’들을 위한, 커피의 기초부터 추출 로스팅까지 커피에 관련된 전반적인 분야를 아우르는 Q&A 책이다. 따라서 이 책은 책의 전체가 질문과 답변 형식으로만 구성되어 있다. 수록된 질문들은 ‘전광수커피 아카데미’의 수강생들이 자주 하는 여러 질문들 가운데 비교적 난이도 높지 않은 100가지를 모은 것이다.

사람을 살리는 물, 수소수
김인혁 지음 / 평단문화사 
수소수를 마셔야 하는 이유
수소는 활성산소 중에서도 인체에 가장 치명적인 독성 활성산소만을 없앤다. 이처럼 독성 활성산소 제거라는 간단한 원리로 질병을 치유하고 건강을 지킬 수 있는 것이 바로 수소수다. 몸에 좋다는 음식은 대부분 항산화력이 크다는 공통점을 갖고 있다. 그러니 강력한 항산화력을 가진 수소수를 매일 마신다면 간편하고 쉽게 건강을 유지하는 데 더할 나위 없을 것이다. 수소수를 마시는 것은 건강을 지키는 매우 기본적인 방법이라 할 수 있다.




당신이 모르는 기적의 장수비결 따위는 없다
존 티켈 지음 / 한문화 
지금의 생활습관이 남은 인생을 결정한다
골골 100세가 아닌 건강 100세를 위해 세계 최고의 장수촌인 오키나와 사람들에게서 그 해법을 찾는다. 세계적인 장수촌 오키나와 사람들의 삶에서 힌트를 얻어서 저자 자신이 실천해온 건강 원리와 생활방식, 구체적인 실천법을 고스란히 책에 담았다.



클로즈업 오사카
유재우.손미경 지음 / 에디터 
2016 최신개정판
일본 여행 전문가들이 발바닥에 불이 나도록 발품 팔아가며 건진 최고의 맛집, 돈 버는 쇼핑 명소, 싸고 좋은 호텔, 꼭 가봐야 할 관광지 등을 3,000여 컷의 사진과 재미난 글로 소개한다. 신뢰도 만점의 확실한 정보만을 엄선하였으며, 칸사이의 1,000년 역사를 체험할 수 있는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 베스트 스폿, 최고의 뷰포인트, 한국인의 입에 꼭 맞는 맛난 먹거리, 여행 경비를 팍팍 줄여주는 저렴한 한인민박과 비즈니스호텔, 돈 버는 쇼핑 노하우 등 알짜 정보가 가득하다.


커피에 관심을 가지고 공부를 시작한 ‘커피 입문자’들을 위한, 커피의 기초부터 추출 로스팅까지 커피에 관련된 전반적인 분야를 아우르는 Q&A 책이다. 따라서 이 책은 책의 전체가 질문과 답변 형식으로만 구성되어 있다. 수록된 질문들은 ‘전광수커피 아카데미’의 수강생들이 자주 하는 여러 질문들 가운데 비교적 난이도 높지 않은 100가지를 모은 것이다.

‘전광수커피 아카데미’는 1996년 커피사업을 시작한 한국의 대표 커피명인 전광수 대표가 2004년 설립한 커피 아카데미이다. 10년이 넘는 시간 동안 1000여 명의 커피인을 배출했고, 이곳을 수업을 들은 제자들 가운데 150여 명이 실재로 카페를 창업하기도 했다. 

아카데미에 모여 커피 수업을 듣는 목적과 생각은 각자 다르지만 그들은 교육 기간 동안 수많은 질문을 던졌고 아카데미 강사진들은 토론을 거치면서 100가지 질문에 대한 답변을 완성해나갔다. 다소 단순한 질문에서부터 심화된 질문들까지, 이 질문들 속에는 커피 입문자들이 한번쯤 궁금해했을 법한 커피에 관한 속사정들이 가득 담겨 있다.

Q001 우리가 커피하우스에서 마시는 커피는 어떻게 만들어지나요? 
Q002 우리나라에서도 커피나무 재배가 가능한가요?
Q003 커피나무의 열매는 수확할 때까지 얼마나 걸리나요? 그리고 커피나무의 수명은 몇 년 정도인가요? 
Q004 원두의 이름에 원산지명말고도 내추럴, 허니 내추럴, 워시드 등의 표시가 있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것들은 무엇이며 어떤 차이가 있나요?
Q005 농작물로써의 생두는 재배시 병충해로 피해를 입거나 유통과 보관에 따라 변질되는 경우는 없나요? 예를 들어, 과일을 사더라도 썩거나 벌레 먹은 것들이 섞여 있기도 합니다. 생두를 재배할 때는 그런 경우가 없나요?
Q006 생두에도 등급이 있나요? 있다면 무엇을 기준으로 분류하나요?
Q007 생두에도 유통기한이 있나요?
Q008 시중에서 판매되고 있는 ‘아라비카 100’에서 ‘아라비카’는 무엇을 뜻하나요?
Q009 일명 다방커피라 불리는 믹스커피와 커피전문점에서 판매하는 커피는 어떤 차이가 있나요?
Q010 구매처나 원산지에 따라서 원두의 색과 맛이 달라지는데 왜 그런가요?
Q011 커피맛은 어떻게 표현하나요?
Q012 커피에 관련된 정보를 얻다보면 어디에서는 ‘갓 볶은 신선한 원두를 사용한 커피가 맛있다’고 하고 또 한편에서는 ‘숙성시킨 원두를 사용한 커피가 맛있다’고 합니다. 어떤 게 맞는 건가요? 또 원두의 유통기한은 어떻게 되나요?



커피 하루에 한잔 이상 내려 마시는데 

질문 목차를 보니 궁금한것들이 다 모여 있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6)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