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 부자 가계부 - 쓸수록 돈이 모이는 가장 쉬운 재테크
위즈덤하우스 편집부 엮음 / 위즈덤하우스 / 2015년 11월
평점 :
구판절판


혹시 가계부 쓰세요?

저는 그게 언제인지 기억에도 없네요, 

언제부턴가 가계부에 영수증을 잔뜩 붙여 두었었는데 

그게 프린트가 다 지워져서는 하얀 백지만,,,ㅠㅠ


그런데 요즘 은근 세는 돈이 많은거 같은 기분이 드는거에요, 

그래서 2016년 새해에는 가계부를 써서 좀 더 계획적으로 경제를 꾸려 가볼까 하구요^^


얼마전에 이웃집 블로거 문뽀님 이벤트로 가계부를 받게 되었어요, 

문뽀님은 사실 예스24 블로그 살림만화 연재로 알게 된 분이신데 

네이버에도 블로그가 있길래 얼른 이웃신청했거든요^^


http://blog.naver.com/pocahont

문뽀님 블로그





큰 판형의 가계부라 가지고 다니는건 무리고 
책상위나 주방에 올려두고 
그때그때 쓸 수 있도록 하는게 좋을듯해요^^
요런거 주부뿐 아니라 남편들도 한번쯤 써 볼만 한거 같아요!ㅋㅋ




일단 재테크에 대한 이야기를 들려줘요, 
재테크의 첫걸음이 가계부 쓰기라니 
내년에는 저도 재테크하는 주부가 되겠네요^^

따라할수록 돈이 모이는 부자 재테크습관도 좋네요, 
쇼핑 제로에 도전, 이건 거의 매일 하는거 같은데,,,ㅋㅋ
지출의상당부분을 차지하는 식비, 절반으로 줄이기?
대식가들인 우리 식구들은 정말 필요한 재테크인듯,
하지만 분명 반발이 심하겠죠?ㅋㅋ
통신비,공과금 줄이기는 정말 필요한 항목인듯!

목돈 만드는 비결, 모으는 습관도 좋아요!
목적과 용도에 따라 통장부터 정리 - 주부들은 이런거 사실 하나둘 하고 있죠,
빚지는 습관이 생기는 신용카드를 없애라 - 이것도 사실 신용카드 한장으로 거의 해결하고 있으니 ,,,
저축이 최고의 재테크 - 저는 500원 모으는 저금통도 따로 있어요!
적금 이자보다 나은 연말정산 혜택을 챙겨라 - 이건 월급쟁이들에게 필수항목!

꽤 쓸만한 재테크 방법들이죠?
그치만 실천이 중요하다는 사실!



일단 가계부 쓰는 방법부터 알아봐야해요^^
뭘 어디다 어떻게 써야 할지 난감할때가 있거든요, 
'
본격적으로 가계부를 쓰기에 앞서 앞에서 간단하게 항목만 들먹인 것들에 대해
상세하게 설명하고 있어요, 
휴면계좌 찾아보면 한두개씩 있기 마련인데 찾아봐야겠네요^^

앞쪽의 연간 계획표 일일 가계부 쓰는건 다 비슷한데
뒤쪽이 흥미로운 가계부네요^




뒤쪽에는 한눈에 보는 우리집 수입과 지출에 대한 그래프도 그릴 수 있네요^^
꾸준히 쓴다면 어쩌면 멋진 그림이 그려질지도 
ㅋㅋ

공과금을 낼때마다 내가 지금 얼마를 더 썼는지 
혹은 아껴썼는지가 궁금할때가 있어요,
그런데 그걸 매달 내면서 적을 수있는 칸이 있네요, 
요거 매달 적으면 금방 눈에 들어올듯!
별거 아니지만 수치를 보면 자극을 받게 된다는 사실! ㅋㅋ

한달의 수입과 지출도 써봐야겠어요.
내가 도대체 한달동안 뭘 얼마나 어떻게 쓰는지,,,
아마도 식비가 제일 많지 않을까 싶은데,,,ㅋㅋ




가장 기대되는 페이지는 ,
일년간 열심히 모은 우리집 총 자산!
요걸 보고 좋아하려면 열심히 아끼고 모아야죠^^

가계부만 훑어 봤는데도 
벌써 부자가 된 기분이란 뭘까요?
ㅋㅋ

신랑이 벌어다 주는 월급을 쪼개고 쪼개서 알뜰하게 사는 주부들!
사실 자신을 위해 쓰는 돈은 정말 없어요, ㅠㅠ
 매달 단돈 얼마씩이라도 나에게도 용돈을 좀 주면 좋겠다는 생각을 해 봅니다. 
그것두 나중에 목돈이 되는거잖아요^^

그리구 500원만 모으는 저금통이 너무 커서 아직 반도 못채웠지만 
볼때마다 저거 다 모이면 얼마나 될까 하는 기대감을 갖게 되요, 
10원 100원은 사실 많이 모아봐야 얼마 안되지만 500원은 조금만 모아도 액수가 크거든요, 
오래전엔 500원만 모아서 여행 가는데 보탠적도 있다는 사실!

겨울이면 관리비가 배로 뛰게 되는데 
암막 커튼이라도 달아서 세는 난방을 좀 잡아봐야겠네요, 
사실 난방도 그렇지만 온수가 정말 많이 나오거든요, 
이건 어떻게 줄일 방법이,,,, 연구 좀 해야겠어요, 
 아무튼 아끼는거 좋지만 너무 짠돌이 짠순이는 되지 말구
즐겁게 아끼고 살자구요, 
가계부 쓰면서! 아자!

참 요거 지금 사면 장바구니도 주네요, 
가방속에 필수품!^^



댓글(1)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퍼론 2015-12-12 00:32   좋아요 1 | 댓글달기 | URL
저도 처음으로 가계부를 쓰고 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