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모맘의 어린이 간식
정현미(모모맘) 지음 / 미호 
73가지 맞춤 레시피
화학조미료를 사용하지 않으면서 아이들이 평소 안 먹는 채소를 활용한 이 창의적인 간식 레시피들은 입맛 까다로운 아이들조차 깜빡 속이고 먹이기에 충분하다. 뿐만 아니라 집에서 간편하게 조리할 수 있도록 도와줄 다양한 팁을 제공하여, 엄마표의 정성 가득한 간식을 아이들에게 손쉽게 만들어줄 수 있다.
0.5끼를 부탁해
백만점순이.나초례 지음 / 콜라보 
살찔 걱정 없이, 쉽고 맛있게
메뉴와 만드는 법을 소개한 다음, 각 요리에 대한 생생한 후기와 평가 그리고 더 맛있게 먹는 법도 함께 제시한다. 모든 이야기를 초보 요리사의 입장에서 풀어 나간다는 점도 흥미롭다. 너무나 기초적이라 차마 어디에 물어보기 어려웠던 부분들과 처음 요리를 하며 겪게 되는 시행착오를 줄이는 법 등을 귀여운 채소 일러스트들이 곁에서 콕콕 짚어주며 보는 즐거움까지 더했다.
음식의 발견
하상도 지음 / 북뱅 
먹기 전에 꼭 알아야 할 48가지 건강 지식
우리가 일반적으로 알고 있는 음식 정보의 허와 실을 밝히는 책이다. 저자는 왜곡된 신토불이 사상과 전통에 대한 집착, 농업보호정책 등이 피자, 햄버거, 콜라 등 외국에서 온 것은 모두 악惡으로 몰아붙이는 오류를 범하고 있다고 지적한다. 책은 첨가물, 기호식품, 안전성, 가정에서의 음식 보관 및 식습관 등으로 크게 범주를 나눠서 식품에 대한 다양한 이야기를 전하고 있다.
Wool Stitch 울 스티치
히구치 유미코 지음 / 이아소 
소박하고 우아한 자수
‘울 실’을 기본으로 25번 자수실을 세련되게 조화시켜 매력적인 도안에 담아낸 전혀 새로운 자수 교본이다. 울 실과 25번 자수실이 어울림으로써 무늬에 강약이 생기고 입체감도 한층 도드라진다. 또한 새틴 스티치처럼 면을 채우기 까다로운 자수도 울 실을 이용해 바느질 몇 번으로 쉽게 채울 수 있어 자수의 재미가 남다르다.
미소 하나 달랑 메고, 써니의 80일간 자전거 터키일주
권보선 지음 / 더블엔 
두 바퀴로 그린 5,036km의 기적
26세 젊은이가 국내 최초로 터키대륙을 자전거로 완주했다. 2014년 3월 30일, 이스탄불에서 시작된 자전거 터키일주. 두 바퀴로 터키 전역을 누비면서 41개의 크고 작은 도시에서 46명의 현지인들에게 초대되어 그들과 소통하고 그들의 삶속에서 함께했다. 80일간 두 바퀴로 그려낸 5036km, 1296km의 히치하이킹, 24번의 펑크, 숙박비 0원, 교통비 0원 달성!



이제 슬슬 찬바람이 부니 자전거가 타고 싶어지네요, 

자전거 터키일주라니 꿈입니다.꿈!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