셜록 홈즈 : 모리어티의 죽음 앤터니 호로비츠 셜록 홈즈
앤터니 호로비츠 지음, 이은선 옮김 / 황금가지 / 2015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스스로를  체이스라고 소개한 한 남자가 모리어티와 셜록 홈즈의 마지막 사건인 

라이벤호프 폭포에서 벌어진 셜록홈즈와 모리어티의 죽음에 대해 실랄하게 비판한다.

뻔히 보이는 거짓 술수를 하나하나 짚어내면서 
자기에게만은 진실을 숨길 수 없다는 듯 그렇게 이야기를 시작한다. 
마치 왓슨이 셜록홈즈의 사건에 대한 이야기를 들려주듯 그렇게,,,

셜록홈즈 시리즈는 그야말로 세계 수많은 미스터리 추리소설 독자들의 사랑을 독차지하고 있는 세기의 명작이다.
코난도일의 마지막 사건이후 그의 대를 이어 호르비츠라는 작가의 글로 탄생한 셜록홈즈 시리즈!
셜록홈즈와 모리어티 교수의 대결 이후를 무한한 작가의 상상력으로 독자들을 새로운 기대에 빠져들게 하는 시리즈다.  
시체를 찾았지만 그가 모리어티라고 확신할 수 있는 사람이 없으니 정말 죽기는 한건지
이 일이 대체 어떻게 된건지 호기심을 자극시켜 끝까지 책을 읽지 않고는 그 해답을 찾을 수 없게 한다. 

핑거턴의 탐정 체이스는 모리어티의 시체를 쫓아 미국 최고의 살인마를 추적하는 과정중에 
에설니 존스라는 경감을 만나 마치 왓슨과 셜록이 콤비로 활약했던 것처럼 범죄의 흔적을 쫓게 된다. 
단지 체이스의 복장과 말투, 행동거지등으로 그의 심경등을 정확하게 분석하는 능력을 지닌 존스경감은
어쩐지 셜록 홈즈를 닮은듯한 모습을 보이는데 알고보니 그는 홈즈를 무척 동경하고 있는 인물이다.
그들의 뒤를 쫓아 저택의 모든 사람이 살해 당하는 사건이 벌어지는가 하면 폭탄 테러가 일어나고 
급기야 존스 경감의 딸까지 인질로 잡혀가게 되는 무섭고도 잔인한 이야기가 시시각각 펼쳐져 긴장감이 돈다. 

미국 최고의 범죄자를 쫓는 체이스는 꼭 독자들을 위한 해설가인듯 그렇게 세세하고 친절하게 이야기를 들려주고
존스경감은 마치 셜록 홈즈가 살아 온 것처럼 온갖 상황들을 완벽하게 추리해 내는데 
죽을 위기를 겪으면서 악당을 검거하는 두 사람의 이야기에 푹 빠져 있을즈음 생각지도 못한 곳에서 뒤통수를 맞게 된다. 
이런 게 사실 추리소설의 매력이지만 어쩐지 작가에게 완벽하게 속은 느낌을 받기도 한달까?
아무튼 셜록홈즈의 대를 이어 셜록홈즈의 새로운 시리즈를 만들어 내고 있는 이 작가의 이야기 또한 흥미진진하게 읽힌다. 
그리고 마지막 왓슨의 미발표 원고 셜록홈즈와 애설니 존스와의 단편 이야기는 마치 한편의 에피소드 처럼 흥미롭다. 

그런데 생각해보니 모리어티의 죽음 이야기에서는 셜록홈즈가 어디에도 등장하지 않으니 이게 정말 셜록홈즈 시리즈가 맞나?

다음편은 분명 셜록홈즈가 등장하는 이야기가 펼쳐지기를 기대해본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6)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