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자의 도가니
무레 요코 지음, 최윤영 옮김 / 큰나무 / 2015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카모메 식당의 무레 요코가 쓴 책이라고 두말 않고 펼쳐보게 되었다. 도가니라는 책 제목때문에 공지영의 [도가니]를 떠 올려 그렇고 그런 남자들의 이야기려히 했는데 무레 요코가 그동안 겪어오고 경험해온 바를 토대로 쓴 남자들에 대한 잡담이다. 물론 무레 요코가 전혀 경험하지 못한 것들에 대해서는 잘 알지 못한다는 사실 또한 감추지 않는다. 


대머리를 가리기 위해 애쓰는 남자들에 대한 안쓰러운 생각에는 참 공감이 간다. 자신이 대머리인것에 자격지심이 강한 남자들의 이상스러운 행동과 대머리를 대하는 여자들의 행동등 자신이 대머리인것이 자기 잘못도 아닌것을 어찌 그리 감추려 애를 쓰는걸까? 그러면서 외국인의 대머리에 대해서는 감탄을 금치 못하는 그 태도와 같은 대머리이면서도 그 속에 우열이 있다는 사실이 참 우습기 그지 없다. 


저음의 울림이 있는 남자들의 목소리에 대한 이야기를 들으니 문득 학창시절 생각이 난다. 생김새는 보지 않고도 그때는 그 울림이 주는 느낌이 좋아서 목소리에 혹했던! 하지만 목소리 하나만 믿고 여자들의 인기를 한몸에 끈다고 생각하는 남자들이라니,,, 그런데 정말 멋진 남자를 알게 되었는데 그 목소리가 너무 고음이어서 그 남자와 매치가 안되는 경우도 있다. 그런 경우는 잘생겼지만 매력이 좀 줄어드는것 또한 사실이라는 데에도 공감하지 않을 수 없다. 가장 중요한것은 목소리가 어떻고 저떻고가 아닌 그 사람의 됨됨이가 아닐까 싶다.


여자를 바보라고 하는 남자를 대적하던 친구에 대한 이야기에서는 함께 분개하게 되는가 하면 자신의 아랫도리가 부각되는 옷을 입고 날뛰는 남자에 대한 이야기는 소녀감성을 지닌 그때 정말 경악스러웠던 기억이 나고 특히 그것을 비둘기 남자라고 표현하는데서 웃음이 났다. 비둘기나 참새라는 표현으로 불린다는걸 남자들은 알까? 런닝셔츠를 입고 돌아다니면서 아무렇지도 않은 남자들, 개기름이 좔좔 흘러 역한 냄새를 풍기는 남자들, 어린 여자와 결혼하는 남자들, 체면치례가 심한 남자들, 기혼자이면서도 여자들에게 추근대는 남자들, 


남자에 대한 온갖 뒷담화를 하면서 아직은 사회적으로 어깨가 무겁고 기센 여자들의 등살에 힘겨워하는 남자들을 안쓰럽게 만드는 무레요코의 책,우리가 일상적으로 느끼고 있는 남자들에 대한 선입견과 생각을 끌어 내는 무레 요쿄의 책을 보면서 나 또한 남자들을 어떤식으로 생각하고 있었는지를 파악하게 된 책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4)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