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싹 다이어트 - 대한민국 건강멘토 박민수 원장의 새싹 활기 레시피
박민수 지음 / 퍼플카우콘텐츠그룹 / 2015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나는사실 다이어트를 해본적은 없다. 하지만 다이어트에 귀가 솔깃한 건 사실이다. 

아주 뚱뚱해서 그렇다기보다는 내 몸이 왠지 무게감을 이기지 못하는거 같은 거부감을 느낄때가 있다. 

하지만 무리한 다이어트는 건강을 헤친다는 이야기를 많이 듣고 있어 감히 실행에 옮겨보지 못했다. 

그런데 건강을 지켜주면서 더 튼튼하게 만들어주는 다이어트라니 또 팔랑귀가 팔랑팔랑하지 않을수 없다. 





우선 이 책은 기존의 다이어트가 어떻게 잘못된것이고 왜 나쁜것인지를 먼저 짚어준다. 

사실 다이어트를 하게 되면 살을 빼는게 주 목적이다 보니 끼니를 걸르거나 한가지 음식만 섭취해 영양에 불균형을 초래하거나 

다이어트의 효과를 보고 살을 빼더라도 금새 다시 살이 붓게 되는 요요현상을 겪는 일이 대부분이다. 

결국 굶어야만 살이 빠진다는 결론을 얻기에 이르게 되는 다이어트의 잘못된 습관과 잘못된 결과에 대한 이야기를 소소히 들려준다. 





우리 몸에 저절로 쌓이게되는 활성산소를 분해해주지 못하는 다이어트와 식탐을 없애지 못하는한 다이어트는 성공할 수 없으며

잘못된 다이어트는 면역력 결핍과 피부 노화 등 그 결과가 결코 좋지 않다는 사실을 알게 된다. 

하지만 새싹 분말을 활용하거나 직접 새싹을 키워 먹는 다이어트는 건강한 몸과 마음을 유지할 수 있게 해준다니 

새삼 새싹에 대해 달리 생각하게 된다. 





사실 다이어트를 하면서 운동도 함께 병행해야 한다는 사실을 잘 알지만 그걸 실천하지 못할때가 참 많다. 

그런데 운동을 생활화 하기는 어려울지 몰라도 생활속에 운동을 하는건 의외로 쉽다는걸 알 수 있다. 

사실 운동이라고 해서 거창하게 무언가를 해야한다기보다는 하루에 세번 삼분동안 스트레칭을 하는 삼삼운동법을 꾸준히 실천하거나 

우리가 알게 모르게 칼로리를 소모하고 있는 청소나 빨래,청소등등의 생활속 운동을 열심히 하는 것도 좋은 방법인 듯 하다. 

그리고 자연과 가까이 할 수 있는 생활을 하거나 질 높은 수면습관을 가지는 것 또한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는 방법중 하나다. 







하루 세끼를 다 섭취하면서 살도 빼고 동안에 건강까지 더해진다면 누가 마다할까?
그런 세끼 식단을 새싹 다이어트 책에서 여러가지 취향에 맞게 골라 할 수 있도록 소개하고 있다. 
호르몬 조절 다이어트, 활기를 찾는 다이어트, 미각을 바꾸는 다이어트, 동안 피부를 위한 다이어트등 
무엇이건 꾸준한 실천이 제일 중요하다는 사실을 잊지 말아야겠고 어쨌거나 건강한 다이어트에 성공하기 위해서는 
저염식과 운동과 건강한 생활 습관을 가져야 한다는 사실 또한 잊지 말아야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3)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