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 형제와 신기한 배 길벗어린이 옛이야기 15
히라노 다다시 글, 오타 다이하치 그림, 이기웅 옮김 / 길벗어린이 / 2015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야기 제목을 보면서 삼형제가 등장하는 동화들을 저절로 떠올리게 되었어요.

신기한 배라고 해서 교통수단으로 쓰이는 배인가 했는데

제목의 배가 타는 배가 아닌 먹는배라는 사실은 책을 보고 알았네요.

ㅋㅋ




어머니가 병이 들어 배가 먹고 싶다고 하니 세형제가 배를 찾아 떠나게 되요.

첫째 다로가 먼저 배를 찾으러 가는데 가는길에 할머니 한분을 만나게 된답니다.

그런데 이 할머니가 물을 떠달라고 하네요.

엄마에게 배를 따주는 일에만 집중한 첫째는 

할머니의 부탁을 거절해요.

그런데도 할머니는 첫째에게 새갈래길에서 

'이리 와 사그락 사그락' 하는 길로 가라고 아주 친절하게 알려준답니다. 





그런데 첫째는 할머니의 이야기를 새까맣게 까먹고 엉뚱한 길로 가게 되죠.

딱다구리가 '이리 오지마 뚝뚝' 길을 알려주고 

조롱박이'이리 오지마 덜겅덜겅' 하고 길을 알려주는데도 모두 무시하고 가요, 

그래서 결국엔 괴물에게 잡아먹히게 되구요.




둘째 지로도 첫째와 똑같은 일을 겪게 되는데 

역시나 막내 사부로는 할머니에게 친절을 베풀고 칼이랑 이빠진 그릇을 선물로 받기까지 하면서

괴물을 물리치고 어머니에게 드릴 배도 따고 형들도 구하게 된다는 전형적인 세형제 이야기에요.


이야기를 읽다보면 꼭 말을 배우는 것처럼 똑같은 문장들을 반복하게 되는데 

이제 막 한글을 깨친 아이들에게 책읽는 재미를 느끼게 해 줄거 같은 그림책이네요.

그림채가 참 독특하고 이야기와 썩 잘 어울려서 이야기를 한층 더 흥미롭게 만들어주구요.

어딘지 참 소박하고 다정다감한 이야기라는 생각이 드네요,


첫째나 둘째의 어리석음을 우리 아이들은 잘 이해했을까요?

아무리 바쁜 일이 있어도 지금 눈앞에서 더 급하게 도움을 바라는 사람을 

모른척 해서는 안된다는 사실을요.

그리고 자연에게서 길을 찾을 수 있는 지혜도 얻을 수 있다는 사실을,

좋은 일은 결국 좋은 일로 되돌아 온다는 걸 

우리 아이들이 세형제의 흥미로운 모험 이야기를 통해 저절로 알게 되면 좋겠어여!^^


그런데 참 왜 신기한 배라고 하냐구요?

이미 다 알려드렸잖아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4)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