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금 읽고 있는 책의 첫번째 이야기를 읽고 문득 이런 생각이 들었어요.
나는 늘 행복하게 살아가고 있다고 생각하는데
그것이 누군가에게는 불편함을 주거니 고통을 주진 않았는지...



요즘은 여행을 힐링으로 삼아 이곳 저곳으로 많이 돌아 다니곤 하는데
어딘지 서운하고 아쉽고 그런 느낌이 들더라구요.
왜 그럴까요?
우리가 관광지라고 하는곳을 찾아갈땐 이미 너무 유명해져서
정말 많은 사람들이 발걸음 한 곳이라죠.
하지만 그 발걸음 때문에 망가지고 상업적으로 변하고 있는 관광지를 만날때면 참 많이 서운해진달까요?




여행의 목적이 단지 유명지를 한번 슬쩍 들러 구경하는것에 그친다면 그게 무슨 의미가 있을까요?
그래서 기억속에 남는거라곤 달랑 그거 하나!
이젠 뭔가 좀 달라져야 하지 않을까 하는 생각을 하곤하는데
마침 여행을 하면서 
그곳에서 망가지고 있는것들을 함께 고치고 그들을 돕는 여행이 있다는 사실에
맞다 이럴수도 있구나 하며 머리속이 화~해지는 느낌을 받았네요.




누군가 입던 양복을 기증받아 필요한 사람에게 대여해주는 일이라던지
글쓰는 사람을 위해 문을 연 카페라던지
진정한 행복이 무엇인지 깨닫게 해주고 있더라구요.




무언가를 나누고 누군가를 도와주고 서로 도움이되는 그런곳에서의 행복.
나혼자만 기쁘고 즐겁저가 아닌 나도 너도 행복한 세상이 진짜 행복인거죠?
책을 통해 진정 나는 어디서 무엇을 하며 행복한가를 다시금 되새기게 되네요.
참 좋은 책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5)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