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를 훔치는 완벽한 방법
바바라 오코너 지음, 신선해 옮김 / 놀(다산북스) / 2014년 11월
평점 :
구판절판


'개훔방' 이라고 들어보셨죠?
못 들어 봤다구요?
그럼 이제부터 들어보시면 되겠구만요.ㅋㅋ


'개훔방'이란 `개를 훔치는 완벽한 방법` 의 줄임말이에요.
에이 그게 뭐냐구요?
말 그대로 개를 훔치는 완벽한 방법을 알려주는 책이요.
하지만 그 뒷감당은 본인 책임이라는 사실.
그런데 문득 개를 완벽하게 훔칠수 있는걸까 싶기도 하네요.ㅋ




지금 우리가 열한살이라고 생각해보자구요.
우리집이 너무 가난하다 못해 집도 절도 없이 차에서 먹고 잔다고 상상해보시라구요.
그런 현실이 너무 속상해 죽겠는데 친구가 나의 그런 형편을 알아버렸다고 생각해보세요.
콱 죽어버리고 싶은 심정이 들겠죠.
그런데 개를 훔치면 당장 500달러를 준다는 전단지를 봤어요.
그럼 개를 훔치고 싶겠어요 아니겠어요?





열한살 조지아는 그러저러한 이유로 개를 훔쳤어요.
그런데 어디다 숨기죠?
개밥은요?
개는 누가 돌보나요?
개를 훔치긴 훔쳤는데 참 막막한일 투성이네요.
그런데 마침 노숙자 무키 아저씨가 등장해서는 아이들의 고민을 덜어주게 되요.
방금 아이들이라고 했나요?
맞아요. 
조지나가 동생까지 이 일에 끌어들인거에요.ㅜㅜ




노숙자 무키아저씨가 저런 멋진 말도 남긴답니다. 

그런데 개 주인이 전단지를 붙이지 않는다면 정말 큰 낭패겠죠.
그래서 결국 조지나는 개를 찾는 전단지 만드는 일에도 발벗고 나서게 된답니다.
정말 어이없고 기가 찰 노릇이죠.

가난해서 집도 절도 없는 아이들이 안쓰러울뿐이에요.




여러분이라면 개를 어떻게 완벽하게 훔치겠어요?

그런데 그 다음이 궁금하다구요?
곧 영화도 개봉한다던데 궁금하시면 영화를 보시던지 
많이 급하시면 책방으로 달려가보세요.ㅋㅋ

웃기기도 하지만 웃지 못 할 아이들의 이야기 어떤가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