빨간 여우 달마중 7
김기정 지음, 김홍모 그림 / 별숲 / 2014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빨간 여우
책 제목이 참 도발적이다 싶은 이 책은 아이들용 동화에요!^^
그런데 어른인 제가 읽어도 참 재밌네요.




빨간 여우를 시작으로 나귀가 웃을 일, 수탉은 힘이 세다 , 넌 뭐가 될래? 까지 
모두 네편의 아이들 이야기가 들어 있어요.




빨간여우의 시작하는 글부터 재밌네요.
여우가 너무 오래 살면 꼬리가 아홉까지 달린다...
맞아요. 그니까 천년묵은 구미호가 꼬리가 아홉이잖아요.ㅋㅋ




아무튼 이야기속 개동이는 늘 서당에 지각을 해요.
그리곤 훈장님에게 빨간 여우 핑계를 대죠!
그게 거빗부렁이란걸 알면서도 스리슬쩍 넘어가주시는 훈장님.
그렇게 한번 두번 세번 개동이의 거짓말은 점 점 늘어가구요.

아이들 책을 읽다보면 꼭 말놀이를 하는듯한 느낌이 들기도 하는데 
이 이야기도 말을 계속 반복하며 읽는 재미를 줍니다.
그리고 존 버닝햄 작가의 [지각대장 존]이라는 이야기가 떠오르기도 해요^^





그런데 나중엔 여우랑 실컷 놀다오라고 하게된다죠.ㅋ
이번엔 훈장님이 어떻게 나오실까 호기심도 일게하는 재미난 이야기에요.

그리고 나머지 두 이야기도 무척 흥미진진해요.
떡이 너무 먹고 싶은 가난한 아이가  떡먹을 상상을 하며  나귀를 몰고가다 벌어지는 이야기와
마지막 남겨진 수탉이 새벽을 알리기 위해 지혜롭게 대처하는(좀 지저분하지만 ㅋㅋ) 이야기와
그리고 어른들이 강요하는 희망때문에 헛꿈을 꾸는 아이의 마지막 이야기까지
모두 참 재미나고 깨달음도 주네요.

특히 마지막 아이의 꿈에 대한 이야기에서는 
아이는 아이답게 자라야한다는 사실을 일러주는 이야기라
어른인 제가 더 새겨 들어야 할 거 같더라구요.

이 네가지 이야기는 작가가 처음 아이들 이야기를 쓰게 된 초기작이라는군요,
다른 이야기들도 궁금해지는걸요,
문장도 참 좋구요,
간만에 어린이 동화를 어른인 제가 참 재밌게 읽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3)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