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치가 좋아
정지영 지음 / 인사이트북스 
김치로 만드는 59가지 맛있는 밥상
가장 훌륭한 음식 재료 ‘김치를 활용한 다양한 요리법 59가지’를 소개했다. 또한, 저자의 노하우가 담긴 계절별 김치 담그는 법도 소개했다. 딸에게 요리를 가르친다는 생각으로 차근차근 설명하고, 김치 맛을 내는 저자만의 독특한 노하우도 팁으로 소개되어 있다.



호호당의 선물요리
양정은 지음 / 황금시간 
특별한 날, 특별한 사람에게
선물하기 좋은 요리를 소개하고, 요리를 선물하고 나누는 문화를 함께 제안하는 감성 요리책이다. 파트 1에서는 요리를 선물하고 싶어지는 날에 대한 단상과 그날에 어울리는 선물요리를 보여주는 감성화보가 들어 있고 파트 2에서는 선물하기 좋은 요리 79가지의 레시피와 만드는 법을 소개하고 있다.



사이클 시크
미카엘콜빌레-안데르센 지음 / 북노마드 
두 바퀴 위의 사토리얼리스트
사이클 시크(CYCLE CHIC)’는 자전거와 함께하는 ‘패셔너블한’ 일상 그 자체를 가리킨다. 그는 자전거와 함께하는 삶이 우리를 더 행복하게 만든다고 믿으며 자신의 블로그에 자전거 타기와 도시적인 스타일링을 기록해왔다. 이 책을 통해 그저 화보를 넘겨보는 것에 그치지 않고, 건강하고 풍요로운 삶을 위해 자기 삶을 사랑하는 일에 동참하는 기회를 가질 수 있기를 바라본다.



컬러풀 크리스마스
마이클 오마라 사 엮음 / 웅진리빙하우스 
크리스마스 컬러링북
유명 일러스트레이터 작가들의 작품을 모아 더 다채로운 크리스마스를 느낄 수 있다. 자세하게 채색해야하는 그림뿐만 아니라 간격이 크고 면적이 넓어서 슥슥 칠할 수 있는 그림들도 골고루 섞여 있어 아이와도 함께할 수 있다. 또 책 마지막에는 본문 용지보다 두꺼운 종이에 인쇄되어 있는 패턴들을 색칠해서 카드나 가랜드, 오너먼트 등으로 활용할 수 있는 크리스마스 도안이 들어있다.



언젠가는, 페루
이승호 지음 / 리스컴 
아름다운 페루와 만나다
페루 여행을 위한 가이드북이자 인문서이다. 중남미 경제학을 전공한 저자의 특색을 살려 각 챕터의 마지막에는 페루의 정치, 경제, 역사, 문화 등을 다룬 ‘페루 한 뼘 더 들어가기’를 넣었다. 여행할 때 알아두면 좋을 만한 팁도 함께 실었다. 현지인을 대하는 방법, 마추픽추에 올라갈 때 주의사항, 나홀로 여행 족을 위한 팁 등 페루라는 낯선 땅을 조금이나마 마음 편히 갈 수 있는 팁들로 채웠다.



읽고 싶은 책은 많고 도서정가제 앞두고 지르고 싶은 책도 많고,,,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