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개와 고양이의 은밀한 시간 ㅣ 한림아동문학선
김종렬 지음, 신은숙 그림 / 한림출판사 / 2014년 9월
평점 :
가끔 개나 고양이 같은 동물들이 사건을 해결하거나 주인을 구하는등 인간의 삶에 도움을 줄때가 있다. 이 책을 읽다보니 개와 고양이들만의 은밀한 시간이 정말로 존재하는지도 모르겠다는 생각이든다. 그런데 개와 고양이들은 그들만의 은밀한 시간에 무얼 하는걸까?
한 아이가 새벽에 잠들지 못하고 어느 레스토랑에서의 마법같은 일을 경험하게 된다. 어디선가 삐걱거리며 세발 자전거를 타고 등장하는 요리사! 끝도 없을거 같은 긴 요리사 모자를 쓰고 노래를 부르며 온갖 이쁜 불빛으로 반짝이는 개와 고양이의 시간이라는 간판을 단 레스토랑에 들어가고 뒤이어 어디서 나타났는지 개와 고양이들의 무리가 따라들어간다. 호기심을 이기지 못한 아이는 자신도 모르게 레스토랑에 따라 들어가 놀라운 장면을 목격하게 된다.
개와 고양이가 사람처럼 음료수를 마시고 이야기를 하는 장면이 신기한 아이가 도둑맞은 반지 이야기를 하다가 도둑들의 소굴을 발견하게 되고 그들만의 은밀한 시간에 음모를 꾸미게 되는데 신문배달일을 하는 아이는 며칠후 개와 고양이가 도움이 되어 도둑들의 소굴을 소탕했다는 기사를 읽게 된다. 그리고 아이는 자신이 도둑맞았다고 생각한 반지도 찾게 된다.
사람들은 반려견이라는 명목으로 개나 고양이들을 가족처럼 키우곤 하는데 그러다 실증이 나거나 병이 들면 아무런 죄책감없이 버리는 일이 허다하다. 그렇게 버려져 죽어가는 개나 고양이는 결국 죽음을 맞이하게 되고 그런 죽음이 안타까운 요리사는 개나 고양이를 위한 만찬을 열곤 한다. 아무도 알아주는이 없이 죽어간 개와 고양이의 넋을 기리며 그들만의 은밀한 시간을 즐기는 아주 특별한 레스토랑!
어디선간 버려지는 개와 고양이들이 존재하는 이상 그들의 은밀한 시간을 가지게되는 레스토랑 또한 존재하지 않을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