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라톤 1년차 - 초보도 따라 하기 쉬운 즐거운 달리기 프로젝트
다카기 나오코 지음, 윤지은 옮김 / 살림 / 2014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어떤것이든 단계가 있다. 마라톤도 그렇다. 마라톤이라고 하면 무조건 달리는것만 생각하게 되는데 마라톤의 시작은 걷기다. 30분 걷기를 잘할 수있어야 30분 달리기를 잘할 수 있으며 근육 운동 또한 함께 해주어야 쉽게 지치지 않는다. 그런 기초적인 지식을 모른채 턱하니 마라톤을 시작한 저자는 처음 달리기를 하고 근육통에 시달린 이야기등, 마라톤의 시작을 자신의 경험담을 담아 흥미진진한 만화로 담아 놓았다. 마라톤에 사용된 도구들과 대회에 나가게 된 사진들을 담아서 마라톤 과정을 보여주고 있으니 나도 뭔가를 배우게 될때는 이렇게 해보고 싶다는 도전의식을 불태운달까?





특히 운동은 금방 지치고 지루해져서 오래 계속하기가 쉽지 않다. 그렇기 때문에 일단 목표를 정하고 연습하고 도전하는 과정이 중요하다. 또한 함께 달려주는 친구가 있다면 좋겠고 책이나 전문가에게 조언을 듣고 마라톤의 자세를 배워보는것도 많은 도움이 된다. 마라톤 같은 지구력이 필요한 운동은 특히나 달리는 과정에 뭔가 재미를 줄 수있어야 하는데 저자는 골목길을 달려본다던지 공원을 달리고 또 맥주를 마시기 위해 달리는등 자신의 관심사를 넓혀 마라톤에 적용한다. 사실 땀을 흠뻑 흘리는 마라톤이라면 실컷 달리고 시원한 맥주한잔 정도를 마셔줘야 되지 싶다. 그리고 공원에서의 재미난 이야기를 네컷만화로 실어놓아 소소한 즐거움을 준다. 





무엇이건 처음 시작은 그리 호락호락하지 않다. 하지만 일단 시작을 했다면 내 몸에 꼭 맞는 간편하고 편안 운동복과 운동화를 준비하고 얼마큼 거리를 얼마나 달렸는지를 측정해주는 도구와 아이팟 같은 음악기기의 도움을 받으며 뭔가 체계적으로 운동을 하는것도 중요하다. 그리고 어쨌거나 짧은 구간이라도 무슨 무슨 대회에 참가 신청서를 내고 나면 그것을위해 꾸준히 연습해 나가게 되고 완주했을때는 최고의 성취욕과 기쁨을 얻을 수 있다.  무엇이건 급하게 먹으면 체하듯 마라톤은 더더욱 천천히 자신의 신체를 다지고 하나하나 차근 차근 밟아가야하는 운동이다. 그러려면 이왕이면 즐겁게 맛있게 행복하게 마라톤을 시작할 수 있어야 함을 알게 해주고 또 시작할 수 있게 해주는 책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