왜 그런지 돈을 끌어당기는 여자의 39가지 습관
와타나베 가오루 지음, 김윤수 옮김 / 다산북스 / 2014년 10월
평점 :
절판


돈을 사랑하고 돈에게 사랑받는다니 돈과의 연애를 이야기하는 책? 뭐 어찌보면 그렇게 말 할수도! ㅋㅋ 어쨌거나 돈을 사랑해야 돈이 나를 사랑해서 내게 끌려온다는 이야기니까. 어떻게? 돈에 대한 부정적인 생각을 버리고 습관을 바로 잡는것. 그것이 정답!

습관 그거 참 중요하다. 우리가 은연중에 습관적으로 행하고 생각하는 것들이 내 삶의 행복을 좌지우지하곤 하는데 이왕이면 돈을 끌어당기는 습관을 들여 보는건 어떨까? 그럼 어떤 습관을 들여야 하나?


젊어서는 지독한 가난을 겪고 이혼과 유산이라는 아픈 과거를 딛고 일어선 그녀의 돈을 끌어당기는 습관은 어쩌면 우리가 살아감에 있어 돈을 대하는 자세와 사고방식을 바로 잡아주려는것 같다.


사람들은 돈이라고 하면 이상하게 부정적인 시각과 생각으로 돈을 대하고 천대시하고 돈이 없으면 살아갈 수 없는 이 사회를 비판하기도 하고 돈 없는 세상을 꿈꾸는가 하면 돈을 원망하기 일쑤로 살아간다. 그럼 우리는 돈이 그렇게 싫기만 한걸까? 돈이 없다면 정말 행복하게 살 수 있을까?

막상 이렇게 물으면 그렇지 않다는 사실을 깨닫게 되면서도 왠지 속물 같은 느낌이 들어 돈을 좋아한다고 적극적으로 말하지도 못한다. 그런데 돈을 싫어하는 사람은 없다. 다만 돈이 없어서 원망하고 분통해하고 화를 내는 것일뿐. 그런데 우리의 그런 돈을 대하는 자세에 문제가 있단다. '그놈의 돈!' 하고 말하는 그 자세 말이다. 돈을 싫어한다고 말하고 다니고 부정적인 생각과 시각으로 돈을 대하는데 어떻게 돈이 나를 좋아할 수 있겠는가!


사실 이런 책들은 목차만 봐도 대충 무슨 이야기를 하는지 금방 안다. 하지만 역시 돈 싫어하는 사람 없듯 돈을 끌어당기는 습관을 알려준다니 펼쳐보지 않을 수 없다. 구체적으로 어떤 습관을 들여야할까?


돈을 사용함에 있어 부정적인 생각이 아닌 긍정적인 생각으로 기분좋게 쿨하게 써라.

다만 쓸곳과 쓰지 말아야 할 곳을 잘 구분하라.

'돈이 없어도 행복하다' 는 거짓말도 하지 말자.
다만 돈에 대한 집착은 버려라.

돈에 대해 나쁜 이미지를 버리고 돈에 대한 이야기를 주저하지 말자.
그러므로 돈을 적극적으로 대하라.

돈이 생기는 일에 절대 겸손하지 말며 받아야 할것은 악착같이 받는다.

돈은 돌고 도는것으로 쓴만큼 들어오기 마련이다.
가치있는일, 좋은일에는 망설이지 말고 쿨하게 써라.
다만 그것이 진정 필요한 것인지를 생각한다.

돈에 대한 마음의 빗장을 풀어라.
세상에 모든 돈이 내돈이고 저 하늘에 내 돈을 저축해두고 있다고 생각하는것만으로도 부자가 된다.


이제부터 돈에 대한 관점을 180도 바꿔라.
그간 쌓인 돈에 대한 나쁜 이미지를 거두고 좋은 이미지를 가질 수 있도록 마음을 활짝 열어라.
'돈에 대한 빗장'이 풀리는 순간, 비로소 돈은 당신을 중심으로 순환하기 시작할 것이다.
누구에게나 기회는 있다. 
--- p72




결국 이 책은 돈을 벌어들이거나 돈을 모으는 이야기가 아닌 돈을 대하는 자세를 코칭해주는 책이다. 약간은 미신적인 금전운을 상승시켜준다는 습관도 일러준다. 자기 주변을 깨끗이 하고 돈의 신이 산다는 화장실을 매일 청소하고 몸에 돈을 부르는 금을 가지고 다니는가하면 돈을 부르는 지갑 또한 애지중지 소중히 다루는등의 이야기!

사실 돈은 네발 달린 짐승과 같아서 돈을 쫓아가기는 어렵지만 돈이 나를 쫓아오게 하라는 말을 들은적이 있다. 그러기 위한 돈을 끌어당기는 습관을 가져 봄이 어떨지!

돈이 득달같이 달려든다는 생각을 하니 좋기는한데 왠지 오싹!ㅋㅋ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