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에서 가장 건강한 요리책
박연경 지음 / 북로그컴퍼니
새로운 건강요리를 제안하다
건강요리에 대한 선입견을 바로잡고, 쉽게 만들어 맛있게 먹을 수 있는 박연경만의 건강요리 레서피들이 담겨 있다. 이 책을 통해 박연경은 건강요리는 만들기 어렵고 맛도 없다는 건강요리에 대한 선입견을 산산조각 내준다. 도시에 사는 현대인들도 삶 속에서 건강요리를 실천할 수 있음을 보여준다.

 

1일 1찬 따끈따끈 레시피
후카마치 구미코 지음 / 인사이트북스
체온을 올려 날씬한 체질로 바꾸라!
책은 자신의 냉증 타입을 미리 체크하고, 자신의 스타일에 따라 몸속부터 따뜻해지는 생강, 고추, 양파, 마늘을 맛있게 먹을 수 있도록 연구 개발한 레시피만을 모았다. 이 책의 모든 요리는 10분 이내에 완성할 수 있는 저칼로리 요리이기 때문에 한 끼 식사는 물론 야식이나 간식으로도 활용 가능하며, 각 요리별로 조리시간과 칼로리 등을 함께 표시해 두어 다이어트를 하는 독자들의 편의를 돕고 있다.

 

마음요가
아키바 리에 지음 / 청림Life
요가를 통해 진정한 나를 만나다!
‘미수다’의 일본 여신 아키바 리에, 그동안 꾸준히 요가를 해오면서 느꼈던 모든 감정을 한 권의 책에 담았다. 한국에 오게 된 계기, 발리로 떠났을 때의 마음, 방송활동을 하면서 느꼈던 좌절이나 성취감 등도 리에만의 문체로 진솔하게 풀어내고 있다. 이 책은 유명 포토그래퍼 이영주 작가와 리에가 함께 의기투합하여 만들었다. 보는 이로 하여금 마음을 평온하게 해주는 이영주 작가만의 작품사진은 책을 더욱 풍성하게 만들어주고 있다. 리에는 요가 동작마다 효과나 주의사항, 좀 더 쉽게 할 수 있는 팁을 세심하게 남겼다.

 

 

살 안찌고 사는 법
존 A. 맥두걸 지음 / 사이몬북스
배고픔과 싸우면 다이어트는 실패한다.
이 책은 일단 재미있다. 저자 본인도 고도비만으로 중풍을 겪었고 지금도 다리를 전다. 그는 자신의 경험을 바탕으로 의사에서 다이어트 전도사로 방향을 틀었다. 그의 프로그램에 참여해서 살을 빼고 병을 고친 수많은 미국인들이 등장한다. 여자가 왜 남자보다 살이 덜 빠지는지, 술과 커피는 왜 살을 찌개 하는지, 머리카락은 왜 빠지는지, 아침에 왜 몸이 붓는지, 몸에서 나는 냄새는 어떻게 없애는지...맥두걸 박사는 이 책에서 우리가 의아해하면서 궁금했던 문제들을 속 시원히 풀어 해쳐내 준다.

 

봄에는 전주 가을에는 부산
박소영 지음 / 두베
한 편의 완벽한 영화제 여행!
먼저 ‘영화의 거리, JIFF 광장, BIFF 광장, 영화의 전당, 해운대 BIFF 파빌리온’ 등 영화제 분위기가 물씬 풍기는 곳들을 안내한 다음, 영화를 보는 틈틈이 전주와 부산에서 가볼 만한 곳들을 소개한다. 전주에선 한옥마을, 전동성당, 경기전, 전주 객사, 전주 향교, 자만벽화마을, 남부시장 청년몰 등, 부산에선 보수동 책방 골목, 국제시장, 자갈치시장, 해운대시장 등을 추천한다. 영화제가 열리는 주요 무대와 그리 멀지 않고 두 도시의 매력을 잘 보여주는 곳들이 대부분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