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벤트 기간:9월 2일~9월 30일
도쿄 기담집무라카미 하루키 / 비채
평범한 인물들이 여느 날과 같은 일상에서 맞닥뜨린, 기묘하고 있을 것 같지 않은 이야기를 담은 무라카미 하루키의 소설집.
보다김영하 / 문학동네
예술과 인간, 거시적.미시적 사회 문제를 주제로 쓴 글들을 묶은 책. 인간과 사회에 대한 예리하고 유머러스한 통찰을 보여준다.
그러나 불은 끄지 말 것김종관 / 달
단편영화 '폴라로이드 작동법' 김종관 감독 산문집. 섬세하고 감정의 결이 분명한 시선으로 사랑에 관한 32가지 장면을 포착했다.
메이드 인 공장김중혁 / 한겨레출판
콘돔, 가방, 피아노, 맥주 공장까지 15개의 다양한 공장에 대한 세심한 관찰기이며, 사람의 이야기이며, 물건들의 세계사다.
두근두근 내 인생김애란 / 창비
열일곱 나이에 부모가 된 철없는 부부와 열일곱 소년의 몸에 팔십대 노인의 얼굴을 한 아들 아름. 영화로 만나는 김애란 장편소설. 2011 알라딘 올해의 책.
퇴마록 외전 : 마음의 칼이우혁 / 엘릭시르
<퇴마록> 외전 두 번째 이야기. 블랙 서클의 기원을 그린 작품을 비롯, 다시 형사가 된 더글러스의 대모험담 등 주로 '혼세편'의 시기에 해당하는 4편의 중단편이 실렸다.
여자 없는 남자들무라카미 하루키 / 문학동네
일본 출간 당시 예약판매로만 30만 부의 판매고를 올린 무라카미 하루키의 신작 소설집. 해외 판본에만 실리는 단편 추가 수록.
공허한 십자가히가시노 게이고 / 자음과모음
사형제도에 대해 의문을 던지는 미스터리 소설. 죄인을 '공허한 십자가'에 매다는 것이 우리에게 어떤 의미가 있는지 무거운 질문을 던진다.
꿈꾸는 하와이요시모토 바나나 / 민음사
요시모토 바나나는 하와이, 하와이 사람들, 하와이의 전통과 만난 이후 자신의 삶이 어떻게 변했는지를 이 작은 에세이집 하나 가득 열정적으로 고백한다.
최초의 한입마스다 미리 / 라미엔느
어릴 적 처음으로 마주한 맛부터 어른이 되어 경험한 조금은 사치스러운 먹거리까지, 최초의 한입에 대한 마스다 미리의 솔직담백한 감상이 펼쳐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