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당 개 삼년이 두고두고 보고 싶은 그림책 39
정하섭 글, 김규택 그림 / 길벗어린이 / 2014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그림이 털털하고 참 자유롭다는 느낌과 함께 서당개 삼년이랑 참 잘 어울린다는 생각이 드는 그림책이에요, 



우리가 농담처럼 던지는 '서당개 삼년이면 풍월을 읊는다는데,,,'라는 말속에 등장하는 서당개 삼년이!

그 서당개 삼년이 정말로 풍월을 읊게된 사연을 한번 들어보실래요?





어느 서당의 훈장님이 아이들을 그냥 대충 대충 가르치며 어렵게 지내고 있었어요, 

그런데 어느날 스님 한분이 강아지 한마리를 데려다 주면서 3년만 잘 키우면 좋은일이 생긴다고 맡기고 가네요, 

요즘 같았으면 누가 그런 말을 듣고 강아지를 맡아주겠어요, 

하지만 이 훈장님은 순진한건지 뭘 모르는건지 덥석 강아지를 받아 안고 키우기로 하네요, 





한해가 지나고 두해가 지나면서 훈장님은 혼자 어떤 좋은일이 있을까 상상하지만 

3년이 훌쩍 넘어가는데도 아무런 좋은 소식이 없네요, 

서당개 삼년이는 훈장님이 아이들을 부르는 소리가 너무도 좋아서 자기도 한번 따라 해보려고 하지만 

입에서 나오는 소리는 그냥 멍멍멍!


그런데 놀랍게도 서당개 삼년이면 정말 풍월을 읊게 되는가봐요, 

어느날 한 아이 덕분에 말문이 트인 서당개 삼년이는 사람 말도 참 잘 알아 듣는답니다. ㅋㅋ

밥만 축내는 서당개 3년이를 팔아버릴까 생각하는 훈장님, 

말귀를 알아 듣고 훈장님을 슬슬 피하던 삼년이는 어느날 아이들이 외지 못하는 옛시 한수를 당당하게 외우게 되요, 

그 사건으로 서당개 삼년이는 유명스타가 되고 훈장님에게는 좋은일이 생긴다죠, 


돼체 어떤 일때문에 말문이 트였느냐구요?

그래서 서당개 삼년이는 그 다음 어떻게 되었냐구요?

글쎄요~ ㅋㅋ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