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 다시 걷고 싶은 길
사단법인 한국여행작가협의 엮음 / 예담 / 2014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걷기를 참 좋아하는 나는 늘 걷게 되는 길이지만 그때그때 느낌이 달라서 자주 걷게 되는 길이 몇개쯤 있다. 

그래도 아직 가보지 못한 우리 나라 걷기 좋은 길이 참 많다는데 어떤길을 걸으면 좋을지 고민하게 된다. 

그러다 막상 걸을땐 걸었던 길을 또 걷곤 하는데 마침 참 좋은 책이 등장, 반가운 마음에 얼른 책을 펼쳐든다. 




보통의 여행책자가 그렇듯 참 많은 곳들을 소개하느라 책의 두께가 만만치 않은데 이 책은 좀 더 두텁다. 

그만큼 우리나라에 걷기 좋은 길이 많다는 이야기이니 참 반가운 일이다. 

또한 여행책인만큼 사진도 빠져서는 안되는 항목중 하나인데 여행을 가고 싶게 만드는 사진들이 그득하다. 

물론 여행코스에 대한 안내 또한 아주 자세하고 친절하게 잘 설명되어져 있으며 여행가의 팁까지 실어놓았다. 





몇시간을 바다와 산과 자연을 벗삼아 걷고 또 걸어도 좋은 길을 아주 상세히 담아 놓았다. 

제주도 올레길, 지리산 둘레길, 북한산 둘레길, 그리고 동해 해파랑길!

반갑게도 내가 자주 가는 북한산 굴레길에 대한 소개도 아주 자세히 나와 있으며 요즘 한창 뜨고 있는 동해해파랑길도 마찬가지다. 

막상 올레길이나 둘레길을 가고 싶은데 어디로 가야할지 고민스러울때 고민을 한방에 해결해줄 듯하다. 





그리고 도심에서 아주 멀리 벗어나지 못하는 사람들을 위한 도심 주변의 둘레길이나 산책길도 소개되어 있다. 

몽촌토성길, 관악산 둘레길, 불암산 둘레길, 서오릉 길, 강화나들길, 여강길등등 

봄이면 파릇파릇한 새싹이 돋고 갖가지 꽃이 피며 여름이면 시원한 바람과 그늘을 만들어주는

가을이면 알록 달록 이쁜 단풍들 사이로 겨울이면 흰눈이 소복이 쌓여도 걸을 수 있는 길들이 참 많다 .

그리고 강원권, 충청권, 전라권과 제주, 경상권에 이르기까지 속속들이 걷기 좋은길들이 참 친절히 안내되어있어

다시 한번 걷고 싶은 길들을 리스트에 올리고 이제 떠날일만을 남겨두게 만든다. 





간식거리 준비할 가벼운 배낭과 오래 걸어도 무리가 없을 운동화와 시원한 물을 준비해서 이제 떠나기만 하면 된다. 

머뭇거릴 필요 없이 책에 소개되어진 곳을 순차적으로 가보는것도 좋겠고 

내가 특히 더 가보고 싶은 내게 맞는 길을 걷는다면 몸과 마음이 절로 힐링되는 걷기가 될듯하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