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봐요, 까망씨!
데이비드 위즈너 / 비룡소 
2014년 칼데콧 아너 수상작
그림책의 거장, 데이비드 위즈너의 2014년 칼데콧 명예상 수상작으로, 고양이 까망 씨의 지루한 일상에 일어난 외계인과 곤충들의 흥미진진한 탈출 소동을 담은 글 없는 그림책이다. 장난감엔 도통 관심 없는 심드렁한 까망 씨의 일상을 보여 주는 ‘현실 세계’와 까망 씨의 지루한 일상에 찾아 든 외계인들과 곤충들의 소동을 담은 ‘판타지 세계’를 넘나드는 재기 발랄한 이야기는 데이비드 위즈너의 놀랍고 풍부한 상상력을 보여 준다.



마법 같은 선물이야
황선미 / 시공주니어 
2014 런던도서전 오늘의 작가 황선미 신작 동화
<마당을 나온 암탉>, <나쁜 어린이 표>의 황선미 작가가 오로라를 보기 위해 두 번 캐나다로 떠났던 경험을 바탕으로 장편동화를 썼다. 재하는 친할머니와 함께 캐나다에 있는 고모네를 방문한다. 낯선 곳에 대한 두려움에 조금은 불편한 여행길. 또래인 사촌 에디를 만날 설렘도 잠시, 에디를 만나고 보니 왠지 서먹하다. 한편, 고모가 오로라 여행을 가자고 제안하고, 혹독하게 추운 날씨와 긴 여정 속에 재하는 한국에 있는 가족을 그리워하는데...



13세부터 시작하는 자존감 UP 자기소개서
차오름 / 주니어김영사 
자기소개서에 무엇을 담을까?
초등학생들도 당장 시작할 수 있는 실질적인 자기소개서 쓰기 안내서. 자기소개서는 자기 자신의 과거와 현재를 잘 아는 것에서 시작해, 나아가 미래의 꿈을 정확히 짚어내는 것에서 마무리된다. 자기를 찬찬히 살피고 차근차근 단계별로 기록하다 보면 개성 있는 자기소개서를 쓸 수 있게 되고 자긍심과 자존감까지 길러져, 자기를 알리고자 하는 대상을 정확히 파악하고 거기에 맞게 자기를 소개하는 일은 물론 아이들이 현재를 즐기면서 안정감 있게 미래를 준비할 수 있게 된다.



도토리 사용 설명서
공진하 / 한겨레아이들 
‘특별한 뇌’를 가진 ‘도토리’의 좌충우돌 학교생활
중증장애를 가진 주인공 ‘나’ 김유진이 2학년에 올라가면서 겪는 요절복통 학교생활. 오랫동안 특수학교에서 아이들을 만나 온 작가는, 때로는 흥미진진하고 때로는 좌충우돌하는 유진이와 친구들의 생생한 학교생활을 통해 저마다의 특별함을 지닌 아이들의 이야기를 그려냈다. 자기가 어떤 아이이고 자신을 어떻게 대해야 하는지를 설명하는 <도토리 사용 설명서>를 만들어 친구들을 사귀고, 성장하고, 또 자신의 세계를 넓혀 가는 주인공의 이야기가 잔잔한 울림과 감동, 재미를 준다.



불안하지 않은 성장은 없다
야마다 마사히로 외 / 아름다운사람들 
자녀교육 전문가들이 알려주는 내 아이의 사춘기 활용법
엄마 뒤꽁무니만 따라다니던 아이가 마치 처음 본 외계인처럼 어느 날 갑자기 툭하면 짜증을 내고 화를 내기 시작한다. 엄마들은 여리고 순진하기만 했던 내 아이가 어느 날 갑자기 보여주는 낯선 모습에 당황스럽다.이 책은 그렇게 당황하는 엄마들을 위로하고, 현실의 문제를 슬기롭게 풀어나갈 수 있는 대안을 제시한다. 매번 다른 상황에서 엄마는 어떻게 대처해야 하는지, 자신들의 전문분야와 관련된 예를 들어 좋은 대응법과 나쁜 대응법, 나쁘다면 왜 나쁜지까지 설명해준다. 사춘기 진통 끝에 오는 ‘성장’은 아이뿐만 아니라 엄마에게도 해당되는 것이다.



고전은 내 친구
안진훈, 김혜진 / 21세기북스(북이십일) 
아이의 두뇌를 깨우는 고전 읽기 가이드
저자가 지난 10여 년동의 고전 교육 경험을 바탕으로 고전이 아이들의 두뇌 발달을 어떻게 돕는지, 어떤 고전을 읽어야 하는지 밝힌다. 또한 아이들이 소극적인 책 읽기를 넘어 적극적인 책 읽기를 하는 방법과 44편의 동서양 대표 고전을 통해 고전을 어려운 책이 아닌 친구처럼 친근한 책으로 느끼도록 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