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전변태
이외수 지음 / 해냄 
<장외인간>이후 9년, 이외수 소설집
독특한 상상력, 탁월한 언어의 직조로 사라져가는 감성을 되찾아주는 이외수 작가가 2005년 장편소설 <장외인간> 이후 9년 만에 출간하는 소설집. 작가생활 40년을 관통하는 10편의 중단편이 수록되어 있다. 이외수의 소설은 환상을 그려내고 있으면서도 동시에 가장 사실적이다. 예민하게 요동치는 심리묘사가 탁월한 <청맹과니의 섬>, 그날의 날씨와 대기의 미묘한 냄새까지 느껴지는 <완전변태>, 그리고 <파로호>에도 낚시꾼 손끝에서부터 오는 입질의 전율이 어김없이 전해진다.
당신의 그림자는 월요일
김중혁 지음 / 문학과지성사 
비밀의 그림자는 월요일처럼 길고 길어요
"여기가 구동치 사무실이 맞습니까?” 깊게 땅을 판 다음 음식물 쓰레기와 동물의 시체와 곰팡이와 사람의 땀과 녹슨 기계를 한데 묻고 50년 동안 숙성시키면 날 법한 냄새가 나는 악어빌딩 4층에 자리한 구동치 탐정 사무실. 섬세하게 설계된 공간에서 구동치는 사람의 발자취와 흔적을 지우는 일을 한다. 김유정문학상, 젊은작가상 대상, 오늘의 젊은 예술가상, 이효석문학상을 수상한 재주 많은 작가 김중혁의 세 번째 장편소설. 늘 독특한 것, 새로운 것을 추구해온 작가가 특이한 탐정 이야기를 선택했다. 일상을 사는 사람들의 존엄을 유쾌하게, 따뜻하게 바라보는 작가의 시선이 비밀의 문 앞에 선다.
난쟁이 피터
호아킴 데 포사다.데이비드 S. 림 지음 / 마시멜로 
<바보 빅터> 호아킴 데 포사다 신작
<바보 빅터> 이후 400만 독자들이 기다려온 베스트셀러 작가 호아킴 데 포사다가 돌아왔다. <바보 빅터>를 통해 ‘자기 믿음’과 ‘삶의 희망’을 얘기했다면, <난쟁이 피터>에서는 ‘행복’과 ‘삶의 목적’을 이야기 한다. 누구나 인생에서 실패와 좌절을 겪고 희망을 잃을 때가 있다. 인생이 예상치 못한 방향으로 간다고 절망에만 빠져 있을 텐가. 주인공 피터는 그런 절망 가운데 ‘삶의 목적’을 찾았고, 그 목적이 피터의 인생을 송두리째 바꿔놓았다. 이 책은 노숙자, 택시운전사에서 진정한 삶의 목적을 찾아 하버드에 간 난쟁이 피터의 이야기이며, 실화를 바탕으로 한 감동 스토리다.
오리지널 오브 로라
블라디미르 나보코프 지음 / 문학동네 
나보코프의 아름다운 폐허
<롤리타>의 작가 블라디미르 나보코프가 남긴 미완성 유작. 나보코프는 죽기 전 원고를 모두 불태우라는 유언을 남겼다. 그러나 아들 드미트리는 오랜 고민 끝에 작품을 출간하기로 결정했고, 원고는 나보코프가 세상을 떠난 지 32년 만에 빛을 보게 되었다. 나보코프는 원고지가 아닌 인덱스카드에 초고를 집필했다. 그리고 카드 뭉치를 항상 들고 다니면서 문장을 고치거나 순서를 재배치하는 식으로 글을 수정하다가, 원고 정리가 끝나고 나면 초고를 전부 불태워버렸다. 즉 미처 완성하지 못한 <오리지널 오브 로라>는 나보코프의 창작 현장을 엿볼 수 있는 유일한 창인 셈이다.
파계재판
다카기 아키미쓰 지음 / 검은숲 
간만에 만나는 본격 법정 미스터리 
'다카기 아키미쓰 걸작선' 2권. 다카기 아키미쓰가 1961년에 발표한 작품으로, 일본에서는 보기 드문 법정 미스터리물이다. 이 작품을 쓰기 위해 형법을 공부했다는 작가는 실제 한 명예훼손재판에서 특별 변호사로 활약하기도 하였다. 본격 추리소설의 요소를 유지하면서, 그 기본을 뒤흔드는 방식으로 독자와 평단의 극찬을 받은 다카기 아키미쓰는 전쟁 후 불안한 사회상을 작품에 투여, 다양한 장르에서 그만의 독특한 작품 세계를 구축하여 일본 장르문학의 기틀을 마련한 작가로 칭송받고 있다. <파계재판>에서도 그의 사회비판적 요소가 튼튼한 구성과 맞물려 슬픈 이야기를 빚어낸다.
당신이 사는 달
권대웅 지음 / 김영사on 
권대웅 시인의 달詩산문집 
달詩산문집 <당신이 사는 달>은 시인의 달에 대한 특별한 애정으로 ‘달詩’ 스물세 편과 달詩에 미처 담지 못했던 말들을 산문으로 담아 정서의 깊이를 더했다. 그리고 일상과 낯선 이국의 여행에서 저자가 담아낸 다양한 사진은 삶의 거울이 되고 위로가 되는 달의 정서를 꼭 닮아 있다. 이 책을 통해 고단하고 지치기 쉬운 인생의 길에서 자신만의 달을 찾아 고독을 직시하고 위로받기를 바라는 저자의 마음을 만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