집짓기 A to Z
주부의벗사 지음 / 즐거운상상 
초보 건축주를 위한 친절한 집짓기 가이드 
자신이 원하고 자신에게 잘 맞는 집의 형태와 인테리어를 스스로 생각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책. 정해진 도면 중에서 선택하거나, 기성품의 부자재를 끼워 넣는 시공업체 위주의 집짓기나 건축가의 작품 같은 집짓기가 아니라, 우리 가족이 함께 그리고 만들어가는 집짓기를 권한다.
집이 나에게 가르쳐준 것
오가와 나오 지음 / 부즈펌 
취향을 반영하는 것만은 포기하지 말라!
작고 심플할지라도, 좋아하는 것들로 이루어진 집의 힘은 막강하다. 행복할 때뿐만 아니라 침울할 때에도 집은 가족을 치유해주는 존재가 될 것이며, 집과 사람의 관계가 인생의 동료와도 같은 관계가 될 것이다. 이와 같은 나를 닮은 집을 만들어가는 것이 진정한 의미의 집짓기이며, 이것이 바로 집이 우리에게 가르쳐주는 메시지이다.
정원 꽃 자수
아오키 카즈코 지음 / 진선아트북 
화려하고 세밀한 꽃 자수 시크릿 기법 대공개!
자수 디자이너 아오키 카즈코가 정원을 가꾸며 관찰한 63종의 꽃을 자수 모티프로 소개한 책이다. 계절을 알리며 앞다퉈 피어난 다양한 꽃을 생생한 자수 작품으로 세밀하고 화려하게 수놓은 이 책은 꽃 자수에 필요한 모든 기법을 담았다. 기본적인 자수 스티치 기법과 실물 크기 자수 도안은 물론, 꽃을 수놓을 때 필요한 자수 요령, 저자가 전하는 꽃 자수 팁까지 상세하게 정리했으며, 책에서 소개하는 정원의 꽃들은 식물도감의 정리법을 활용해 꽃의 다양한 정보를 덧붙여 더욱 유용하다.
나는 병 고치러 산에 간다
윤한흥 지음 / 전나무숲 
사람이 고칠 수 없는 병은 산에 맡겨라!
현대인의 몸과 마음을 괴롭히는 고질적인 질병을 치유 산행으로 낫게 하는 독특한 건강서이다. 한국기치유연구회 윤한흥 회장이 20년 가까이 현장 답사로 찾아낸 전국 16개 명산에 숨어 있는 치유 에너지가 강력히 발산되는 장소 71곳을 책에 담았다. 책은 동양철학과 대체의학의 정수인 기 치유 분야를 현대인의 과학적 사고에 맞게 연구한 저자는 산이 가지고 있는 놀라운 치유 에너지를 알기 쉽게 설명한다.
여기! 내가 찾던 여행지 100
유정열 지음 / 양문 
주말·1박2일·당일여행 일정에 따라 어떤 여행이든 OK!
화보처럼 아름다운 사진으로 여행지 100곳을 소개하고, 그와 함께 돌아볼 수 있는 서브여행지 100곳을 더해 무려 200곳의 국내여행지를 소개했다. 특히 초보여행자나, 어린 자녀나 부모님과 함께 가족여행을 계획하는 여행자, 여기저기 새로운 곳을 바라는 여행고수들까지 고려한 친절한 여행가이드북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4)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