뽀짜툰 1 - 고양이 체온을 닮은 고양이 만화 뽀짜툰 1
채유리 지음 / 북폴리오 / 2014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고양이를 한마리도 아닌 네마리나 키우며 살게 된 작가의 이야기! 카툰 작가답게 프롤로그부터 흥미롭게 이야기를 전개시키고 있다. 남들 다 자식 자랑할 나이에 고양이 자랑하는 저자는 자신이 고양이를 네마리나 키우게 된 이야기를 생활속 에피소드처럼 자신의 살아가는 모습과 함께 생생한 카툰으로 담아 내고 있다.

 

유독 어려서부터 털짐승을 좋아했던 작가는 길고양이를 지나치지 못해 고양이와 함께 생활하게 되면서 여러가지 난관에 부딛히기도 하고 고양이에게 할퀴어지기도 하는등 갖가지 수모를 격게 된다. 동물을 거부하는 집주인을 살살 꼬드기는 이야기와 처음 아기 고양이를 데려다 키우며 조심해야할 것과 필요한 것들을 재미나고 흥미롭게 그려내고 있어 처음 고양이를 기르는 사람에게는 도움이 될 책이기도 하다. 

 

집에서 동물 기르는 것을 반대하시는 아버지가 고양이들과 함께 아무렇지도 않게 생활하게 되기까지의 이야기도 참 가족적이라는 생각을 하게 하고 세번째 고양이를 받아 들이면서 고양이들간의 서열다툼을 엿보는가 하면 그러면서 언제 그랬냐는듯 함께 어우러져 잠이 든 모습에서는 작가와 같이 따스하고 행복한 느낌을 받게 되기도 한다. 박스를 유독 좋아하는 고양이의 습성이나 사람들의 어리석음을 탓하는 카툰은 책을 읽는 재미를 주기도 하고 어떤 어려움 속에서도 절대 고양이를 나몰라라 하지 않는 작가의 모습에서 동물을 사랑하기 위해서는 반드시 책임이 따른다는 사실도 알게 된다.

 

고양이를 키우고 싶다고 이야기하는 사람이나 혹은 막 고양이를 키우게 된 사람들에게 어떻게 하면 고양이와 더불어 살 수 있는지를 알려주는 만화이면서 작가의 꿈에 대한 이야기에 나의 꿈은 무엇일까 하고 생각하게 되는 감동적이고 의미있는 만화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