늑대 인간의 신부 네오픽션 로맨스클럽 1
이영수 지음 / 네오픽션 / 2013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한동안 뱀파이어가 영화와 책의 소재가 되어 판타지하고 로맨틱한 이야기를 만들어 내더니 이제는 늑대인간 차례인걸까? 늑대인간에게 물려 보름달이 뜨면 늑대로 변해 살인을 일삼는 괴물이 되어야 하는 늑대인간, 그런 늑대인간의 신부가 된다는건 또 어떤 의미인걸까? 하지만 이 책속의 늑대인간은 조금 다르다. 늑대에게 물린다고 늑대인간이 되는것이 아니라 늑대인간이 자신의 송곳니를 뽑아 자신이 정한 후게자에게 끼워 넣어주어야 늑대인간이 될 수 있으며 그 또한 아무나 누릴 수 있는 특권이 아니다. 너무 많은 종족의 번식은 그들 안에서도 분란을 가져오지만 사회적으로도 위험 요소이기에 적당한 숫자를 유지하며 종족을 이어 나가는 늑대인간의 이야기가 꽤 흥미진진하다.

 

백혈병으로 고통받다 죽기를 각오하고 절벽에서 뛰어 내리지만 늑대에게 물려 늑대인간이 되어버린 연서! 절벽에서 뛰어내린 사람이 후계자로 삼을 후배라고 생각하고 의식을 행했지만 알고보니 엉뚱하게도 여자라는 사실에 아연실색하게 되는 이시랑, 일족에게 전해져 내려오는 전설에 의해 여자늑대인간은 1년안에 임신을 해야하고 그러지 못하면 일족에게 죽임을 당하게 되며 임신을 하게 되더라도 결국 진통을 견디지 못해 아이를 낳다 죽게 된다. 어릴적 출산을 앞둔 여자늑대인간의 마지막 순간을 목격하고 두번 다시 그런 일을 만들고 싶지 않은 시랑의 뜻에는 아랑곳하지 않고 일족의 수장이면서 시랑의 아버지인 천후는 연서와의 만남을 순수혈통을 이을 수 있는 반려와의 운명적인 만남으로 밀어 붙이려 한다.

 

늑대인간이 되는 과정중에 그 누구도 참아 내지 못하는 고통을 결코 소리한번 지르지 않고 고스란히 참아낸 연서가 의아했던 시랑은 보통의 늑대인간과 달리 긍정적인 에너지를 발산하는가 하면 불쌍하다고 일족에게 버림받아 구박받는 자를 두둔하고 엉뚱한 사고를 치며 하루도 조용한 날이 없는 연서를 보며 냉랭하게 대하지만 자신도 알지 못하는 사이에 연서를 사랑하게 된다. 자신이 어떤 운명에 처해있는지 이미 다 아는 연서 또한 어느새 마음 깊이 사랑하게 된 시랑의 아이를 갖고 싶어하지만 연서를 잃고 싶지 않은 시랑은 임신이 되지 않게 소량의 독을 마시게 하는데 이를 눈치챈 연서는 임신을 하고 그를 떠나 자취를 감추어 버린다. 이제 연서는 정말 아이를 낳다 죽게 되는걸까? 연서를 잃고 싶지 않은 시랑은 또 어떻게 될까? 

 

사랑이란 인간이나 늑대인간이나 그 어떤 존재에게 있어 하나도 다르지 않다는 생각을 하게 된다. 어느 존재에게 있어서나 서로 사랑하기까지의 힘겨운 과정이 애를 태우는가 하면 연인간의 사랑의 밀당이 간질간질하고 달달하게 만들기도 하지만 출산의 고통 또한 다르지 않은듯 하다. 분명 그 고통을 이길 수 있는 방법이 있음에도 그것을 알지 못해 죽을 결심을 하며 전전 긍긍하게 되는 이 두 사람은 생각지 못했던 존재로 인해 위기에 봉착하게 되기도 하지만 그로 인해 늑대인간이 더 행복하고 평화로워지는 방법을 찾게 된다는 이야기다. 불멸의 존재라고 하지만 그들 또한 생을 유지하기 위해 그들만의 규율이 있고 때로는 그 규율이 깨지거나 바뀌기도 하는데 그 과정이 자못 진지하게 전개되는데다 긴장감을 더하고 있어 이야기가 무척 흥미진진하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