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무고개 탐정 2 : 고양이 습격 사건
허교범 / 비룡소 
<스무고개 탐정과 마술사> 두 번째 이야기
국내 최초로 어린이 심사위원제를 도입한 제1회 스토리킹 수상작 <스무고개 탐정과 마술사>의 두 번째 이야기. 단 스무 가지 질문만으로 사건을 해결한다는 초등학교 5학년 괴짜 탐정과 그의 친구들이 사건을 해결하며 벌이는 박진감 넘치는 모험을 그렸다. 1권에서 베일에 싸여 있던 스무고개 탐정의 과거와 교장 선생님과의 관계 등이 2권에서 하나둘씩 벗겨진다. 그리고 스무고개 탐정은 돌연 자신이 정한 탐정 규칙, 스무 가지 질문만으로 사건을 해결한다는 것을 깨겠다고 선언해 버리는데...
스토리버스 융합과학 4 : 생태계
유기영 외 / 스토리버스 
학교 공부 꽉 잡는 공부툰
초등 교과 연계 학습만화 스토리버스 시리즈 생태계 편. 생물의 다양성과 생태계의 보물 창고인 늪과 습지를 살펴보고, 생산자, 소비자, 분해자로 순환하는 생태계의 먹이 사슬을 학습한다. 그리고 환경에 맞게 변신하는 여러 동물들을 관찰해 볼 수도 있다. 또 공생과 기생의 관계와 멸종 위기에 처한 생태계를 알아보면서, 초등 교과에서 다루고 있는 생태계의 전반적인 내용을 학습할 수 있다.
여기는 취재 현장!
신옥희 / 사계절출판사 
초등 인문교양 그림책 일과 사람 시리즈 신문 기자 편
신문 기자의 하루를 담은 직업 그림책. 신문사 사람들이 많고 많은 소식 가운데 바로 지금 사람들이 꼭 알아야 하는 일, 가장 중요한 소식이 무엇일까 고민하는 모습을 보여 주어, 언론이 가진 무거운 책임과 소명을 알려 준다. 여러 언론 매체들에 대해서도 배울 수 있다. 진실을 밝히고 알리는 일이 왜 중요한지, 우리는 왜 신문과 방송을 보고 들으며 알 권리를 지켜야 하는지에 대해, 언론의 역사와 흐름을 짚어 가며 공부할 수 있다.
똑똑한 아이 만드는 수면습관
아르나 스컬러 / 아름다운사람들 
수면 습관, 행복한 육아의 기본
엄격하게 눕혀 재우든, 안고 업고 재우든 아이의 수면습관이 든 후에는 고치기 어렵고 엄청난 노력이 요구된다. 좋은 수면 습관이 아기의 성장에 필수적이기도 하지만, 아기의 수면을 미리 공부하고 적절한 방법을 선택하여 좋은 습관을 만들어주는 건 아기에게도 부모에게도 꼭 필요한 과정이다.
한 권으로 끝내는 초등학교 입학 준비
김수현 / 청림Life 
초등 교사가 알려주는 학교 적응 노하우
"첫 아이가 취학을 앞둔 경우, 엄마들은 학교생활에 대한 정보가 거의 없다. 엄마들에게 초등학교 1학년 시절은 30여 년 전의 먼 이야기일 뿐, 너무 어릴 때라 기억조차 나지 않을 것이다. 입학하는 아이들처럼 엄마 또한 새로 학교에 입학하는 기분일지도 모른다. 그러한 막막한 엄마들을 위해 현직 초등학교 교사가 나섰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