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고의 평면
혼마 이타루 지음 / 마티
삶을 결정하는 공간 배치법
이 책은 사진이나 일러스트 중심으로 구성하던 그동안의 주거.인테리어 분야 도서의 전형적인 틀에서 벗어나 350여 장의 평면도를 중심에 배치했다. 평면도를 읽을 수 있어야만 집, 나아가 건축을 제대로 파악할 수 있기 때문이다. 평면도 옆에는 각 공간을 어떤 필요와 의도로 만들었는지 설명하고 그 활용법을 덧붙였다. 또한 아직 평면이 낯선 독자들을 위해서 해당하는 부분의 사진을 함께 실어서 이해를 돕는다.
친절한 해산물 요리 교실
가와카미 후미요 지음 / 알에이치코리아(RHK)
해산물, 고르기부터 손질, 요리까지
해산물을 다루는 기초부터 응용까지 폭 넓은 내용을 다룬 책이다. 평소에 요리하면서 궁금했던 부분들이 기본기부터 사진과 함께 차근차근 실려 있어서 다양한 재료를 사용해보려고 도전하는 주부들뿐만 아니라 셰프를 꿈꾸는 조리학도들에게도 좋은 길잡이가 될 것이다. 일상적인 굽거나 조리는 방법에서 벗어나 생선과 해산물을 조금 더 다양하게, 색다르게 즐기는 방법을 알려준다. 가장 기본적인 찜, 구이, 조림은 물론이고 해산물을 많이 먹는 일본의 비밀 조리법까지 모두 담았다.
암은 병이 아니다
안드레아스 모리츠 지음 / 에디터
진정한 암 치유의 해법을 제시한다!
암에 관한 기존의 상식을 정면으로 비판하면서 암 치유의 새로운 해법을 제시하는 책. 대체 의학 전문가가 다양한 연구 자료와 30여 년의 임상 경험을 통해 ‘암은 질병이 아니라 내 몸의 마지막 생존 전략’이라는 충격적인 내용을 설득력 있게 풀어내고 있다. 이 책에서 저자는 현대인의 사망 원인 1위인 암에 관해 지금까지 갖고 있던 시각을 근본적으로 바꿔야 한다고 주장한다.
나의 첫 프랑스 자수
마리 수아레즈 지음 / 솜씨
우아한 패턴, 고운 빛깔, 낭만적인 입체감
프랑스 아마존에서 베스트셀러가 된 프랑스 정통 자수 스티치 북. 기본적인 스티치부터 시작해 응용까지 총 131가지의 다양한 기법을 소개한다. 페키니즈 스티치, 트위스트 루프 스티치, 프렌치 노트 스티치 등 모든 페이지의 스티치가 따라 하기 쉽게 일러스트로 그려져 있다. 다양한 난이도로 초보자들도 따라 하기 쉬울 뿐만 아니라 이미 프랑스 자수를 즐기는 이들에게도 유익한 스티치 북이다.
나는 평생 여행하며 살고 싶다
박 로드리고 세희 글.사진 / 라이팅하우스
호모트레블쿠스 : 여행하는 인간을 꿈꾸다
대학교를 자퇴한 이후 줄곧 여행과 밥벌이 사이를 오가며 청춘의 3년 이상을 해외에서 떠돌았던 촬영감독 박 로드리고 세희의 세계여행기. 일단 떠나면 어떻게든 귀국을 늦추려 애쓰지만 돈과 인내심이 바닥나면 돌아오고, 돈이 모이면 다시 떠나기를 반복하며 저자는 언제나 여행 중인 삶을 살아왔다. 사람은 결국 꿈꾸던 모습 그대로 닮아간다는 누군가의 말처럼, 학교 대신 세계를, 월급 대신 여행을 선택한 그의 삶은 어느새 한편의 아름다운 여행기를 닮아가고 있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