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제 일과 사람에 대해, 일하는 사람들이 어울려 사는 마을에 대해 다시 상상할 때가 되었다. ‘먹고, 입고, 자고, 건강하게 살아가는 데 꼭 필요한 일’을 하는 사람들이 서로 도우며사이좋게 사는 마을을 꿈꿔 보자." ─조한혜정 (연세대학교 문화인류학과 교수, 하자센터 센터장)

 

"또 하나의 보물을 만나서 기쁘다. 이 책을 읽은 아이들은 부모와 부모의 일에 대해 또 다른 관점에서 볼 수 있게 될 것이다. 나처럼 현장에서 아이들을 가르치는 교사나 아이들을 기르는 부모들은, 또 하나의 교과서를 만나게 된 것이다." ─김영주(남한산 초등학교 교사, 전국초등국어교과모임 대안국어교과서 팀장, 동화작가)

 

이웃이 하는 일을 알면 세상이 보입니다!
이웃들이 일하는 공간과 도구, 일하는 과정을 꼼꼼히 보여 주면서,
서로 어떻게 돕고 사는지 알려 주는 그림책,

'일과사람' 시리즈의 '신문기자 편'(출간 예정)을 가장 먼저 받아볼 수 있는 기회!

알라딘 회원 10분을 서평단으로 모십니다~  

 

사계절 인문교양 그림책, 일과사람 시리즈 모두 보기

 

[서평 도서 신청] 
페이퍼 하단에 [서평 신청] 말머리를 포함한 댓글을 달아주세요.  
예) [서평 신청] <일과 사람> 시리즈를 한 권 한 권 읽으며 장래희망을 꿈꾸는 열살 초등학생입니다! 

 

※당첨자 발표 후, 10일 이내에 회원 정보의 주소지로 도서가 배송됩니다.

주소 확인 부탁드립니다. 회원정보 수정하러 가기 ▶ 
 
선정 인원 : 10명

신청 기간 : 2013년 12월 23일 (월) ~ 12월 29일 (일)

발표 : 12월 30일 (월)

 
[서평 방법]  
1. 도서를 받으신 후 10일 이내에 서평을 작성해 주세요.  
형식은 자유롭습니다. 칭찬하지 않으셔도 좋아요.

솔직한 의견을 주시되, 띄어쓰기 포함 300자 이상은 적어주세요. 
  
2. 서평은 알라딘 서재의 리뷰나 페이퍼 / 개인 블로그나 카페의 게시글 모두 괜찮습니다.  
개인 블로그나 카페에 올리실 경우는, 서평 도서의 알라딘 상품 페이지 연결을 포함해 주세요.

 
3. 서평 작성 후, 아래 문구를 포함한 댓글을 달아 주세요.  
[서평 완료] 서평 링크 
예) [서평 완료] http://blog.aladin.co.kr/dotory/6746449 
 
※ 도서를 받으시면 꼭 기한 내에 서평을 작성해 주시고, 하단에 댓글을 달아주세요.  
   다음 서평 이벤트 진행시 우선 순위를 드립니다. 

 

 

 

 

 

사계절출판사가 말하는 '일과 사람' 시리즈의 모든 것!

 

1. 사람과 일을 통해 세상을 이해하는 어린이 인문교양 그림책
사람들은 일로써 자신과 가족을 부양하고 재능을 발휘하며, 이웃에 도움을 주고 보람과 자부심을 느낍니다. 마음을 다해 하는 일을 통해 도움과 돌봄을 주고받으며 서로 탄탄하게 맺어진 삶을 삽니다.' 일과 사람'시리즈는 그러한 일과 이웃을 보여줍니다. 일하는 이웃들이 어우러져 마을을 이루고 세상을 이룬다는 것을 느끼고 생각하게 합니다.


2. 관심과 관찰로 이끌어 주는 생생한 현장체험 안내서
동네에서 늘 마주치는 이웃이지만 무슨 일을 하는지, 어떻게 사는지 잘 모르는 어린이들에게 이웃의 일과 생활에 관심을 갖도록 이끕니다. 사람과 일을 관찰할 때에는 무엇을 주의 깊게 보고 들어야 하는지를 넌지시 알려줍니다. 그리고 우리가 지나치기 쉬운 일상들 속에 재미있는 이야기가 들어 있고, 감동이 숨어 있다는 것을 일깨워 줍니다.


3. 직업과 이웃에 대한 건강한 시선을 갖추도록 이끄는 책
일이란 무엇이며 어떤 의미가 있는지, 사람들은 일을 통해 무얼 얻는지, 어떤 마음가짐으로 일을 하는지를 가까운 이웃의 이야기를 통해 알려 줍니다. 가깝고도 흔한 이웃과 이웃의 직업들이 우리 삶을 탄탄하게 받쳐주고 있음을 느끼게 해 줍니다. 일과 이웃에 대한 건강한 시선을 갖춘 어린이, 세상에 대한 관심과 애정을 가진 어린이가 되도록 이끌어 줍니다.


4. 발로 뛰어 만든 생생한 지식책, 살아 있는 이야기책
오랫동안 공들여 인터뷰하고, 취재하고, 답사하고, 공부하며 만드는 책입니다. 이웃이 하는 일, 공간, 도구, 일하는 과정을 바로 곁에서 보는 것처럼 생생하게 쓰고 그렸습니다. 그림과 글을 좇아 책장을 넘기다 보면, 재미있는 이야기, 살아 있는 정보, 사실적이고 구체적인 묘사, 따뜻한 그림들이 일하는 사람의 마음까지도 보여주고 들려줍니다.


5. 학교 공부에도 도움을 주는 또 하나의 교과서
남한산 초등학교의 김영주 선생님은 "이렇게 이웃의 삶을 가까이서 들여다보고, 일에 대해 충실한 정보를 담은 책이 퍽 드뭅니다. 교과서에서 다루는 내용을 더 알차게 만들고, 깊이 이해할 수 있게 만드는 이런 책이 꼭 필요합니다." 하고 책을 본 소감을 말했습니다. '일과 사람'시리즈는 초등학교 교과 과정에서 다루는 일과 직업, 우리 고장, 우리 이웃, 고마움과 보람에 대한 내용을 더 알차고 깊이 있게 이해하도록 도와줍니다. 읽고 이해하는 능력, 풍부한 어휘, 직업에 대한 이해와 사회에 대한 지식, 이웃과 고장을 소중히 여기는 마음을 길러 줍니다.


6. 먹고, 입고, 살고, 배우고, 소통하고, 즐기는 데 꼭 필요한 일을 고루 소개하는 책
'일과 사람'시리즈는 '살아가는 데 꼭 필요한 일'을 '일하는 사람'의 '생활'을 통해 보여 줍니다. 우리가 살면서 먹고, 입고, 자고, 배우고, 나누고, 즐기는 데 꼭 필요한 일을 하는 사람을 먼저 다루었습니다. 전에도 있었고, 앞으로도 있을 일을 가려 뽑았습니다. 그리고 어린이들이 마을 어디에서나 쉽게 볼 수 있는 일들 스무 가지를 골랐습니다.

 

 


http://blog.aladin.co.kr/dotory/6768471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