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풍
존 버닝햄 / 토토북 
<크리스마스 선물> 존 버닝햄 신작
여자아이와 남자아이가 도시락 바구니를 들고 소풍을 간다. 가는 동안 여러 동물 친구들을 만나고, 모두가 함께 소풍을 간다. 그런데 이럴 수가! 길을 가는 동안 친구들은 여러 가지 물건을 잃어버리고 만다. '어디에 있나요?' 밝고 즐거운 분위기, 반복적인 구성 속에 숨은 다양한 어휘, 자유로운 느낌... 존 버닝햄의 새 그림책과 소풍을 떠나보자.
잠잠깨비
이연실, 김향수 / 반달 
잠을 자야 키가 쑥쑥 큰단다
<먼지깨비> 이연실 작가의 새 그림책. 아이들이 밤마다 쑥쑥 자라는 건 깨비마을의 잠잠깨비, 당당깨비, 쑥쑥깨비 덕분이다. 잘 먹고 잘 놀고 잘 자고, 매일매일 쑥쑥 자라는 아이들의 모습을 깨비 이야기와 빛그림(사진)으로 독특하게 표현했다.
할머니가 물려주신 요리책
김익선, 김효순 / 장영 
한국 전통 요리로 만든 그림책
서울에서 10대 이상 살아온 양반가 김숙년 할머니가 어렸을 때 몸으로 배우고 익혔던 우리의 생활 문화를 바탕으로 만든 그림책이다. 호박꽃 안에 재료를 꼭꼭 채워서 끓여 먹는 호박꽃탕, 한국식 과일 젤리인 과실편 등, 아이들 눈에 신기하면서도 우리 음식의 아름다움을 느낄 수 있는 요리들이 화면 가득 펼쳐진다.
일수의 탄생
유은실 / 비룡소 
너무나 평범한 아이가 나를 찾아가는 이야기
한국어린이도서상, IBBY 어너리스트 수상작가인 동화작가 유은실의 장편동화. 7이 두 개나 겹치는 7월 7일생 일수의 독특하고도 웃음꽃 터지는 성장 이야기를 담았다. 이야기 전체가 마치 옛이야기를 읽듯 구어체로 이루어진 문장들 속엔 해학과 풍자가 깃든다. 그리고 그 웃음 뒤에는 끊임없이 자기가 누구인지를 고민하고 알아가는 일수의 우스꽝스럽지만 짠한 감동이 있다.
스토리버스 융합과학 1 : 우주
유기영 외 / 스토리버스 
8가지 스토리로 학교 공부 꽉 잡는 공부툰 
초등 교과를 밀도 있게 분석하여 40개의 대주제로 분류하였고, 하나의 대주제를 한 권씩 구성했다. 그중 융합과학 제1권 '우주' 편은 교과에서 배우는 우주에 관한 내용들을 모두 뽑아 8개의 흥미진진한 옴니버스 만화와 풍부한 사진으로 재구성하여, 학교 공부에 재미와 자신감을 갖게 하고 자기주도적인 학습을 이끌어낸다.





지지고 볶고! : 밥상
박남일 / 길벗어린이 
음식에 관한 재미있는 우리말 사전
음식에 관한 우리말을 음식 이름, 조리법, 맛을 나타내는 말로 나누고, 묶음별로 뜻과 사용례를 쉽게 알 수 있는 설명글을 붙였다. 오랫동안 우리말을 연구해 온 작가의 글은 끼리끼리 묶은 낱말들의 같은 점과 다른 점을 꼼꼼하게 드러내며, 적절한 사용례를 반복되는 운율로 제시하여 즐겁게 읽을 수 있다. 이에 더해 칸 그림이 낱말 하나하나의 뜻을 정확히 나타낸다. 부담 없이 읽어 나가면, 일부러 새기지 않아도 자연히 뜻과 쓰임새를 익히게 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