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일리의 사람들
존 르 카레 지음 / RHK
조지 스마일리의 마지막 임무
'판타스틱 픽션 골드 Gold' 3권. '조지 스마일리 시리즈' 중 7번째 작품으로 영국 정보부의 조지 스마일리와 KGB의 스파이 마스터 카를라와의 마지막 대결을 다룬다. 은퇴한 늙은 스파이를 다시 첩보전의 중심으로 끌고 온 이 이야기는 '카를라 삼부작'의 시작인 <팅커, 테일러, 솔저, 스파이>와 함께 조지 스마일리 시리즈에서 가장 인기 있는 작품이자 궁극의 스파이 소설로 평가받는 존 르 카레의 대표작이다. 영락한 과거의 동지 중 한 명이 살해당한 사실을 알게 된 스마일리가 이 모든 일의 원흉이자 자신의 영원한 숙적인 카를라를 향해 다가가는 모습이 비장하고도 쓸쓸한 모습으로 그려져 있다.
수학자의 아침
김소연 지음 / 문학과지성사
"슬픔만이 진정으로 씩씩한 것을 만든다는 이 아이러니" 김소연 시집
김소연의 네번째 시집. 시인은 묻는다. "깊은 밤이란 말은 있는데 왜 깊은 아침이란 말은 없는 걸까". 그래서 오늘 아침에는 조금 "낯선 사람이 되는 시간"을 가져보기로 한다. 평론가 황현산은 시집의 발문에서 김소연의 이러한 실천을 가리켜 "깊이를 침잠과 몽상의 어두운 밤에서 찾으려 하지 않고 이성과 실천의 아침에 두려" 하고 있다고 말한다. 서늘한 중에 읽히는 애틋함, 적막의 가운데에서 발견한 빛. 불문학자 황현산의 편지처럼 시인의 지금, "가장 깊은 슬픔으로 짠 시간"을 만난다.
인생의 목적어
정철 지음 / 리더스북
카피라이터 정철의 언어로 재해석된 인생의 단어들
지난 6개월간 수천 명에게 인생에서 가장 소중한 것이 무엇인지 물어 수천 개의 답을 받았다. 그들이 인생에서 가장 소중하게 생각하는 것, 즉 인생의 목적어로 꼽은 단어는 총 3,063개였다. 책에는 사람들이 가장 소중하게 생각하는 단어를 통계 내 높은 순위 44개와 순위 안에 들지는 못했지만 함께 생각해 볼만한 특별한 단어 6개를 실었다. 특유의 역발상으로 유쾌하고 따뜻한 인생사는 법을 말해왔던 카피라이터 정철은 세상 사람들이 소중하게 생각하는 이 단어들을 원고지에 올려두고 곱씹었다. '사람'을 내 인생의 목적어로 꼽는 저자의 따뜻한 손길로 단어들은 재해석되었고, 각각의 의미를 찾았다.
잘 지내라는 말도 없이
김동영 지음 / 달
<너도 떠나보면 나를 알게될 거야> 김동영 첫 소설
<너도 떠나보면 나를 알게 될 거야>, <나만 위로할 것>의 작가 김동영의 첫번째 장편소설. 사랑니 속 줄기세포를 추출해 이식수술을 받으면 자신이 원하는 나이의 외모로 평생을 살 수 있는 기술이 개발되고, 인류의 수명은 120세를 훌쩍 넘겼다. 젊은이의 얼굴로 노인이 되어 살아가는 세상에서 수학을 전공한 90세 노인과 그가 자주 가는 카페의 오십대 여주인 그리고 우연히 만난 여고생, 이렇게 세 사람은 묘하게 친구가 되는데…. 여전히 나약한 한 인간의 고독과 괴리감을 어느 평범한 노인의 시선으로 그려냈다.
남과 북
엘리자베스 클레그헌 개스켈 지음 / 문학과지성사
빅토리아 시대의 제인 오스틴
동명의 BBC 드라마로 제작되어 화제를 불러 일으키고 있는 고전 명작. '대산세계문학총서' 120권. 빅토리아 시대의 제인 오스틴이라 불리는 엘리자베스 개스켈의 소설. 개스켈은 작품 속 인물의 관찰에 유머와 도덕적 판단을 혼합시킨다는 점에서 한 세대 앞선 영국의 대표적 여성 작가 제인 오스틴과 자주 비교되기도 하지만, 동시에 산업화의 어두운 그늘을 조명하는 사회적 시각에서 차별성을 가진다. 노동 문제를 비롯하여 여성의 권익 문제, 종교와 신념, 휴머니즘에의 고찰 등 다양한 방식으로 동시대의 여러 면모를 고찰하는 매력적인 작품이다.
알고 보면 괜찮은
마가 지음 / 불광
불교계의 힐링멘토 마가 스님의 마음 수업
불교계의 대표 힐링멘토 마가 스님의 치유 에세이. 스님은 우리가 상처받고 아파하는 여러 이유 가운데 자기를 있는 그대로 받아들이지 못하고 남을 보며 속을 끓이는 것을 가장 주요한 이유로 꼽는다. 이 책을 통해 스님의 아픈 과거사와 수행 이야기, 명상을 지도하며 만난 사람들의 사연, 독서와 생활에서 발견한 깨달음 등을 들려주며 나와 너, 우리를 둘러싼 아픔을 치유할 수 있는 방법들을 알려준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