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고 브릭마스터 키마
한정원 / 아이즐북스
18개의 레고 키마 New 모델 설명서
"책 속 상자 안에 들어 있는 187개의 레고 블록과 미니피겨 2개로, 18개의 레고 키마 New 모델을 만들 수 있다. 평화가 깨진 키마 왕국에서 사자 부족 레녹스와 악어 부족 크롤리가 벌이는 신비의 에너지 ‘키’ 쟁탈전과 스릴 넘치는 모험 이야기를 읽으며, 사자 신전과 비밀 은신처, 라이온 레이서, 크록 불도저, 방어막 발생 장치와 마법의 ‘키’ 왕좌 등 레고 키마에 나오는 모델들을 만들어 볼 수 있다.
놀라운 팝업왕 : 인어공주
로버트 사부다 / 넥서스주니어
팝업북의 대가 로버트 사부다가 만드는 인어공주 이야기
세월이 흘러도 변치 않는 한스 크리스티안 안데르센의 명작 동화 <인어공주>를 팝업북으로 만들었다. 세계적인 팝업북의 대가 로버트 사부다는 이 책에서 팝업 제작은 물론이고 직접 이야기 각색, 일러스트까지 담당하였다. 사부다의 전작 팝업북들과 마찬가지로 이 책에도 메인 팝업과 미니 팝업들이 많이 들어 있어 곳곳에 숨어 있는 팝업을 들춰 보는 재미가 있다. 인어공주의 가슴 절절한 사랑 이야기에 섬세하고 짜임새 있는 팝업이 더해져 이야기의 감동이 배가된다.
정약용 아저씨의 책 읽는 밥상
김선희 / 주니어김영사
인성의 기초를 잡아주는 처음 인문학동화
실용 학문과 독서의 대가였던 정약용은 500권이 넘는 책을 쓴 것으로도 유명하다. 평생 근검, 나눔, 이웃 사랑을 실천한 청렴결백의 대명사였으며, 멈추지 않는 독서와 배운 것을 실천하는 자세를 잃지 않았던 정약용이 어린이들의 인문학 멘토로 변신했다. 동화라는 틀 속에 위인들이 강조한 삶의 덕목들을 자연스럽게 녹여 낸 처음 인문학 동화 시리즈의 여섯 번째 책. 어린이들의 고민을 들어주고 바르게 살아가는 방법을 일깨워 주고자 한다.
식물 학습 도감
윤주복 / 진선아이
초등학생부터 선생님, 생태 해설가까지 함께 보는 도감
초등학교와 중학교 교과서에 실린 식물을 포함해 우리 주변에서 쉽게 만나는 다양한 식물을 재배식물, 식물이 사는 곳, 식물의 구분까지 3개의 큰 분류 기준으로 총 707종을 소개한다. 우리 생활과 식물이 얼마나 밀접한지 궁금할 때, 지구촌에서 함께 사는 식물의 삶이 알고 싶을 때, 아이와 부모님, 학생과 선생님, 생태 해설가까지 누구나 식물을 쉽게 찾고 배울 수 있는 든든한 도감이다.

 

쉿! 엄마한테 말하면 절대 안 돼!
앨런 쿠민 / 마술피리
어른들은 모르는, 아이들만의 비밀스런 일상
캐나다의 어느 허름한 시골 농가에 살고 있는 오언, 앤디, 레너드 삼 형제에게는 하루하루가 엉뚱하고 기발한 모험의 연속. 끝없는 호기심 덕분에 한순간도 지루할 틈이 없다. 좌충우돌 사고를 치고 온갖 해프닝을 겪으면서 아이들은 형제, 친구, 이웃과 같은 타인의 존재를 이해하게 되며, 몸이 커 가는 만큼 마음 씀씀이도 생각도 단단해진다. 캐나다 총독 문학상, 크리스티 북 어워드 수상작.
파더쇼크
파더쇼크 제작팀 / 쌤앤파커스

 


아빠, 심장도 주는데 저녁은 왜 못 먹죠?
잊혀진 양육자, 자녀에게 '통장'으로 인식되는 아버지. 남편이 양육에 적극적이지 않음을 원망하는 엄마와, 사방에서 들들 볶이기만 한다며 푸념하는 아빠, 일만 하는 아빠를 서운해하는 아이. EBS 다큐프라임에서 이 시대의 아버지를 탐구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3)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