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어 마스크
우쓰기 미호 / 책읽는곰
<치킨 마스크> 두 번째 이야기
"<치킨 마스크>에 이은 '마스크 초등학교' 시리즈 두 번째 이야기. 친구들 중 가장 험상궂은 '상어 마스크'는 주위에서 무서워하고 친구도 생기지 않아 고민이다. 마음과는 달리 심술을 부리고 오해를 사기도 하는 상어 마스크. 마스크 초등학교 내 친구 수첩 1+1 증정
판다와 내 동생
선현경 / 비룡소
<이모의 결혼식> 선현경이 들려주는 중국 여행기
"황금도깨비상 수상작 <이모의 결혼식> 선현경 작가의 세 번째 그림책으로, 새로 태어난 사촌 동생과 판다를 보러 중국에 간 아이의 콩닥콩닥 설레는 여행기이다. 실제로 중국 청두에 사는 외삼촌을 만나러 간 딸의 경험을 바탕으로 한 이야기는 마치 아이의 그림 일기장을 보는 듯 생생하다. 선현경 작가 원화 프린팅 친필사인 액자 추첨
동물이야? 식물이야?
김지현 / 찰리북
동물 같은 식물, 식물 같은 동물 이야기
노루귀, 꿩의다리, 개구리발톱, 해백합, 산호, 다람쥐꼬리, 버섯... 이 중에서 어떤 것이 식물이고, 어떤 것이 동물일까? 식물과 동물을 딱 짚어 내자니 좀 알쏭달쏭하다. 곰곰이 따져 볼수록, 동물이 뭐고 식물이 뭔지 더 헷갈리기만 한다. <동물이야? 식물이야?>는 이렇게 동물인지 식물인지 헷갈리는 생물들을 소개하며, 생물의 기초가 되는 동물과 식물의 개념을 익힐 수 있게 도와준다. 생물에 대한 관심과 호기심을 키울 수 있는 책으로 서대문자연사박물관 김지현 학예사가 집필했다.
한 권으로 읽는 세계의 신화와 전설
DK 편집부 / 주니어RHK
최고의 어린이 논픽션 출판사, DK가 만든 어린이 신화 입문서
오스트레일리아 원주민들의 신화에서 고대 그리스 신화까지 동서양을 넘나드는 전 세계의 신화와 전설을 한 권에 담았다. 쉽게 구하기 힘든 사진 자료부터 각 이야기의 느낌을 살려 표현한 다양한 그림이 신비로운 마법이 가득한 신화와 전설의 세계로 어린이 독자들을 안내한다. 신화의 의미를 비롯해, 자연과 나라, 마법과 대혼란, 모험과 싸움 이 세 가지 주제로 전설과 신화를 나누어 구성해 궁금했던 이야기를 주제별로 쉽게 찾아 볼 수 있다.
발레하는 수녀님
원유순 / 동아일보사
KBS 인간극장 ‘날아라 지윤아’
  방영작
KBS 인간극장 ‘날아라 지윤아’를 통해 많은 시청자에게 웃음과 눈물을 선사한 지윤이는 정신지체 1급을 앓고 있는 다운증후군 발레리나이다. 다운증후군이라는 장애와 끊임없이 싸우며 발레 연습에 매진한 지윤이는 2013년 겨울 평창스페셜올림픽에서 ‘지젤’ 독무를 훌륭히 소화해 뜨거운 기립박수를 받았다. 이제 곧 대학교 4학년이 되는 지윤이의 꿈은 언젠가 발레하는 수녀님이 되는 것이다. 그 꿈을 위해 지윤이는 오늘도 가녀린 몸으로 세상에서 가장 힘찬 도약을 준비한다.
   
바라지 않아야 바라는 대로 큰다
신규진 / 아름다운사람들
아이가 부모 대신
    상담교사를 찾는 이유
부모가 과도한 애정과 통제를 보일수록 청소년기 아이는 점점 멀어진다. 이런 아이들은 고민이 있을 때 자신의 속내를 털어놓기 위해 상담실을 찾았다. 이미 기준치를 만들어놓고 선입견으로 자신을 대하는 부모 대신 ‘아무것도 바라지 않는’ 상담 교사를 찾은 것이다. 아이들은 부모를 외면하고, 상담실을 찾아가 무슨 말을 했을까?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