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금 이대로 괜찮은 걸까? 마스다 미리 만화 시리즈
마스다 미리 지음, 박정임 옮김 / 이봄 / 2013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마스다 미리의 세번째로 만나는 공감백배 카툰!

지난번 [내가 정말 원하는건 뭐지?]를 보며 요즘 내 마음을 들여다 보는드산 기분에 공감하고 [아무래도 싫은 사람]을 통해서도 정말 실은 사람은 어쩔 수 없다는 사실에 내가 나쁜게 아니라는 위로를 받았었다. 세번ㅉ로 만나는 이 [지금 이대로 괜찮은걸까?]는 수짱처럼 나 또한 늘 생각하고 있는 질문인데 과연 어떻게 내게 공감을 끌어내고 위로해주게 될까 기대하며 책을 펼친다.

 

나이 서른이 넘어서도 아직 싱글로 카페에서 근무하는 수짱! 근래들어 자신의 지금 모습에 대한 회의를 느끼고 과연 자신은 어떤 사람이 되어야하는지를 고민하게 된다. 사람은 종 종 바쁜 하루를 어찌저찌 살아가다 보니 일상에 대한 매너리즘에 빠져 그날 그날을 습관처럼 살아가게 되는듯 하다. 그러다 문득 타인과 혹은 세대의 흐름과 자신을 비교하게 되고 뭔가 퇴보한듯한 느낌을 받게 되면 삶이 갑자기 혼란스러운 상태가 되기도하는데 지금의 수짱이 그런 상태다.

 

지금의 자신의 모습에서 더 좋은 사람으로 변호되고 싶다는 마음에 관심에도 없던 교양프로를 시청하고 일기를 꺼내 써 보려 도전해 보지만 전자는 따분하기만 하고 후자는 거의 실천 불가능한 일이다. 그래도 평소 동경하던 라이프 스타일을 위해 쌀을 현미로 바꾸고 형광등을 백열등으로 바꾸는 등 분위기 전환을 시도해 보기도 한다. 가끔 스스로의 변화를 위해 주변환경을 우선적으로 변화시키는건 누구나 마찬가지 행동인듯 하다.

 

수짱과는 조금 다른 모습을 보여주는 똑똑하고 이쁘기까지 한 이웃 사촌 마이코는 유부남을 사귀고 회사에서 어느정도 사회적 지위를 유지하며 나름 잘나가는 캐릭터로 등장하지만 마이코 또한 수짱처럼 또는 우리처럼 지금의 스스로의 모습에 회의를 느끼고 있다. 접대성 멘트를 날리고 일요일까지 근무의 연장이 되어야하는 회사생활에도 그렇고 지금 사귀고 있는 유부남과의 관계에도 안정되기는 하지만 뭔가 변화되어야 하지 않을까 하는 생각을 은연중에 가지게 된다.

 

수짱과 마이코가 퇴근후 만나 음식점엘 들르고 수퍼엘 들르고 각자의 집에 초대하고 초대받으며 은근 우정을 돈독히 이어나가는듯 하지만 각자의 삶에 끼어든다거나 서로의 고민을 심각하게 얘기하지는 않는다. 하지만 그날 그날의 일상 이야기를 주고 받으며 하루의 피로를 풀어가며 서로 의지가 되는건 사실이다. 그리고 각자 나름대로의 지금의 자신의 모습에 변화를 주게 되는데 무조건 좋은 쪽으로만 결말이 나야할거 같은 고정관념에서 벗어날 수 있게 해주는 이야기여서 더 좋다고 해야할까?

 

다른 누군가처럼 되고 싶다는 생각을 하지 않는건, 기분 좋아! 일기도 계속 쓰지 못했지만, 복어도 먹어본적 없지만 '나'라서 좋아, 나도 나쁘지 않다는 느낌 ---p126

 

갑자기 지금의 내 모습에 변화를 주고 싶다는 생각이 들때면 일단 내 주변 환경부터 무언가 기분전환을 시켜주는것도 좋겠다는 생각을 한다. 그순간 벌써 나는 한단계 더 발전하는 내가 되는것이고 그렇지 않더라도 수짱처럼 '나'라서 좋다거나 지금까지의 내 삶이 그리 나쁘지만은 않다는 사실을 깨닫게 된다면 더 좋겠다. 수짱의 또 다른 이야기를 기대하게 만드는 만화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