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임 시프트 - 시간을 사고파는 신세계 푸른숲 어린이 문학 30
김혜정 지음, 김숙경 그림 / 푸른숲주니어 / 2013년 8월
평점 :
절판


내 시간을 사고 팔 수 있는 그런 세상이 온다면 나는 시간을 사고 싶어할까 아니면 팔고 싶어할까?

어릴적엔 아이 취급받는게 못마땅해 빨리 어른이 되기를 희망했지만

어른이 되고 보니 어릴적이 자꾸 그리워져 그 시간으로 돌아가고 싶을때가 있다.

그런 시간을 돈으로 사고 팔 수 있는 세계의 이야기가 어쩐지 좀 낯설지만 시간에 대한 생각을 달리 해보게 만드는 이야기다.

 

이야기의 배경은 시간을 돈으로 사고 팔 수 있는가 하면 요리도 로봇이 쓱싹 다 해결해주는 미래세계다.

늘 한시도 낭비하지 못하도록 엄마가 짜주는 시간 스케줄에 따라 움직여야하는 지오,

늘 시간에 쫓기지만 그런 지오를 그나마 행복하게 해주는 건 아빠 가게에서 일하는 시아누나다.

틀에 짜여져 있는 시간속에 살아가는 것을 힘들어 하는 아빠는 어느날 훌쩍 여행을 떠나버리고

자신이 짝사랑하던 시아누나는 알고보니 자신과 같은 동갑내기 친구란다.

 

틀에 짜여진 시간속에서 하루하루를 살아가는것이 너무 힘이든 아빠는 어느날 훌쩍 여행을 떠나 버리고

나라에서 정한 합법적인 시간이 아닌 불법으로 시간을 사고 파는 단체가 있음을 알게 된 지오는

또 다시 자신의 시간을 팔아야하는 위기에 놓인 시아를 위해 평소 시간을 사고 파는일에 회의적인 이모를 찾아가게 된다.

여러가지 사건을 통해 누군가가 만들어 놓은 시간을 살아가는것보다 자신만의 시간을 살아가는것이

얼마나 소중하고 행복한 일인가를 알게 되는 지오와 시아가 사는 미래세계는 이제 좀 행복해졌을까?

 

빨리 시간이 지나갔으면 좋겠다는 생각을 종종 하기도 하지만 그 순간이 통째로 사라져 기억을 못한다면 얼마나 답답할까?

시간을 판 돈으로 더 나은 미래를 계획하려 한다지만 친구들보다 더 늙어버린 자신을 발견하게 된다면 또 어떤기분이 들까?

어느날 자신이 좋아했던 친구가 몇년이라는 시간을 훌쩍 뛰어 넘어 나타난다면 나는 그 친구를 어떻게 대해야할까?

시간을 사고 파는 것을 소재로 한 여러가지 이야기들이 흥미로우면서도 내시간이 얼마나 소중한것인지를 깨닫게 해주는 이야기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