참 쉬운 한 그릇 요리 - 간편해서 좋아
함지영 지음 / 시공사 / 2013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얼마전에 받은 책인데 오늘 가만 들여다보니 요긴하게 만들어 먹을수 있는 요리들이 꽤 있네요,
여름이면 특히 불앞에 서 있기가 제일루 곤역인 주부들에게 참 좋은 요리책이에요,
사실 한끼 식사에 이런 저런 반찬들 꺼내 봐야 먹지도 않고
자꾸 냉장고에서 들락거리기만 하니 음식이 또 금새 상해버려 버리는게 너무 많거든요,
한그릇이지만 영양만점에 맛까지 보장되니 얼마나 좋아요^^
 

 

 

 

 보통 요리책이 다 그렇듯 기본 육수 만드는 법부터 소개가 되어 있죠,
요런게 요리의 가장 기본이 되는건데 왜 이런걸 잘 못하는지,,,
이런 요리책 덕분에 하나씩 만들어 보게 되는거 같아요^^
 
 
 

 

 남편 입맛에 맞춘 요리로부터 나를 위한 그리고 아이들을 위한 요리와 주말 특별요리에 간식까지
다양한 메뉴들이 한그릇에 해결되는 요리책이에요,
덮밥, 비빔밥, 찜, 영양밥, 국밥, 볶음밥, 탕, 쌈, 샐러드, 국수, 죽, 샌드위치, 파스타 등등
그러고보니 그동안 한그릇 요리를 해먹고 잇었는데도 우리 주부들은

 

왠지 반찬 한두개가 없으면 무언가 부족함을 느끼곤 하는거 같아요,
여르만은 주부들도 요리에서 좀 자유로워질 수 있었으면 좋겠네요,

 

 

 
 
 

 

충무김밥은 정말 간단하면서도 맛있게 한끼 해결할 수 있는 요리죠,

언젠가 진짜  충부김밥의 원조를 파는 동네엘 가서 사먹은적이 있는데 그맛이 정말 끝내주더라구요,

그때의 그 맛을 한그릇 요리에 담아 낼 수 있다면 좋겠네요,

 

 

 

 

 

떡볶이는 우리나라 사람들이 가장 사랑하는 분식이 아닐까 싶어요,

특히 아이들이 참 좋아하는데 요즘 젊은 사람들이 좋아할만한 퓨전 요리네요,

크림소서 스파게티를 무척 좋아하는데 요런 떡복이도 새롭고 맛날거 같아요,

 

 

 

 

 

두부는 누구집에나 늘 식탁위에 빠지지 않는 요리 재료인거 같은데 늘 부침이나 국에 넣어 먹는거 정도로 밖에 안하는거 같아요,

이버엔 새롭게 들깨넣어 두부밥으로 한그릇 요리 해먹어보면 어떨까 싶은걸요,

두부는 하루에 하나씩 꼭 먹어주면 건강에 좋은 반찬이에요,

 

 

 

 

 

오징어 볶음은 늘 밥위에만 얹어 먹어야한다는 고정관념을 깨 주는 요리네요,

사실 골뱅이 무침에도 소면을 삶아 비벼먹고는 하는데 오징어볶음도 안되란법 없죠,

아이들도 신랑도 무척 좋아할 요리인걸요,

 

 
 

 

 

강된장 부추비빔밥이라는 한그릇 요리가 마침 눈에 띄더라구요,

집에 소고기 간게 좀 있는데다 양파, 고추, 파, 된장, 고추장, 들기름, 마늘 다 있거든요,
음, 애호박이랑 표고버섯이 없었지만 뭐 생략해도 되겠죠,
 
 
 

 

 
재료:

소고기 간것 두주먹, 양파 다진것 한주먹, 대파 한주먹, 청양고추 다진것 한개, 된장 고추장 한숟갈,

들기름 한큰술, 고춧가루 반큰술,  설탕 반큰술,

 

레시피:

달군팬에 들기름을 두르고 쇠고기와 양파, 다진마늘을 넣어 볶다가 청양고추, 파등을 넣어 볶아요,

(각종 다른 야채도 넣어주면 맛나요)

고기랑 야채볶음에 고추장 된장 설탕을 넣어 볶아 주면 끝,
사실 멸치 육수를 넣고 좀 졸여줘야하는데 멸치육수 만들기 귀찮아서 생략했어요,
그래도 맛있던걸요^^
된장을 너무 많이 볶지말라고 하네요,
 
 
 

 

강된장이 은근 맛나서 밥비벼먹어도 좋고 쌈싸먹어도 좋겠더라구요,
 
 

 

마침 양배추 사다놓은게 있어서 살짝 쪘어요,
양배추에 밥한숟갈 얹고 강된장 살짝 얹어 먹으니 그맛이 별미네요^^
요렇게 맛있는 강된장을 이제야 만들어 먹는다니 불량주부 맞는듯!
 
여러가지 고민할 필요없이 이 요리책 보며 하루에 한개씩만 해봐도 좋을듯하네요,
영양 가득한 한그릇 요리로 당당하게 간편 상차림 하자구요!^^
비벼 먹든 반찬으로 먹든 요렇게 한끼 해결하니 좋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