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 야참 - 퇴근 후에 후다닥 살 안 찌는 야식
이미경 지음 / 상상출판 / 2013년 7월
평점 :
구판절판


요즘 TV 해피투게더 야간매점에서 하는 야식 코너에서 소개되는 야식을 보며 입맛을 다시곤 한다.

괜히 밤만 되면 이상하게 야식이 땡겨서 뭔가를 자꾸 먹으려드는데 맨날 시켜 먹을수도 없고

그렇다고 솜씨가 없어 뭔가를 만들어 먹을수도 없는데 무엇보다 살이찔까 염려스러워 망설이게된다.

그런데 살도 안찌는데다 퇴근후에 후다닥 만들어 먹을수 있는 야식을 소개하는 책이라니 완전 좋다.

 

 

 

단 10분이면 만들수 있는 야식에서부터 그래도 공을 들이고 시간을 들여 만들어야하는 야식까지 참 종류도 다양하다. 일단 야참에 필요한 기본 재료로 간장, 고추장, 된장, 참기름등 흔히 집에서 사용하는 양념에서부터 참치진국, 캡사이신 소스, 해물 한스푼, 멸치한스푼, 참치 한스푼등 따로 준비해줘야할 양념까지 소개하고 있다. 그리고 책장을 넘겨 소개 되는 요리를 보니 그냥 사진만으로도 충분히 만들어 먹을수 있는 것들이 대부분이다. 게다가 '이것도 요리야?' 할 정도로 의아스러운 요리도 있는데 물에 밥만 말아도 요리라고 누가 그랬더라?ㅋㅋ

 

 

 

 

10분 야참으로 생두부와 양념장의 경우는 사실 두부랑 간장만 있으면 되는 진짜 초간단 요리면서 건강식이기도 하다. 그리고 떡구이,샐러드, 토마토 바질 냉채, 낫토 비빔밥, 속풀이 누룽지, 건성건성 사과칩등 손이 많이 가지 않는 야식이다. 20분 야참으로는 그래도 오븐에 구워주거나 익히는 시간과 재료를 손질하는 시간이 좀 드는 야식으로 바게트 피자, 검은 깨죽, 닭꼬치구이, 허브 고갈비, 참치샐러드, 도토리묵무침 등 난이도 한개정도 요리다. 30분, 40분, 50분 야참은 야식이라기보다는 일반적으로 한끼 식사를 대신할수 있는 요리들을 소개하고 있다.

 

 

 

 

양념고기구이나 조림이나 탕 같은 요리들은 생각처럼 그닥 쉽지 않지만 그래도 사진으로 설명해놓은 야참책을 보면서 자꾸 도전해 본다면 요리에 자신감도 붙고 내손으로 직접 만든 야식으로 건강을 지킬수 있으니 좋을듯, 다만 요리들을 살펴보다 보니 살안찌는 요리라고 하기에는 좀 무리가 있을듯 싶은 야식이 대부분이라는 사실, 적당히 양을 잘 조절해서 먹는다면 건강도 지키고 다이어트도 동시에 할 수  요리책이 될듯 하다. 아이들이 직접 만들어 먹을수 있는 주먹밥등의 간식도 소개되어 있어 두루두루 좋은 요리책이라 하겠다.

 

 

 

 

마침 찬밥이 있어 '짭조름한 누룽지' 야식을 만들어 봤는데 찬밥에 참기름,견과류,멸치를 넣고 비벼

오븐이 없어 토스터기에 넣고 타이머를 돌려 기다리니 정말 간단하고 쉽게 누룽지가 만들어 진다.

이외에도 양배추를 깔아서 만드는 채소 피자, 오코노미야키, 대파쪽파실파 피자, 애호박 납작만두,

스위스 감자전, 쌀국수 볶음조개스푸,연두부달걀찜 등등 만들어 먹어 보고 싶은것들이 많다.  

사실 재료에 대한 팁이나 조리에 관한 팁등도 하나씩 알려주는 친절한 요리책이기도 하다.

 

사실 요즘은 맞벌이들이 많아 저녁 퇴근때면 무얼 해먹어야할지 걱정이 되는 주부들에게도

직장인들에게도 혹은 혼자 사는 사람들에게도 도움이 되는 책인거 같아 반갑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