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랑각시 방귀 소동 길벗어린이 옛이야기 9
김순이 글, 윤정주 그림 / 길벗어린이 / 2013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방귀로 유명한 며느리 이야기는 여러출판사에서 참 많이 출간되고 있지만

그때 그때마다 약간씩 형식을 달리하거나 시대별 유행하는 소스로 이야기에 양념을 가미해

아이들이 읽기에 참 재미를 주는 소재인거 같아요,

방귀라는 소재 자체가 어떤 이야기에 들어가도 재밌잖아요, ^^

 

이번에 길벗 어린이에서 출간한 이 [노랑각시 방귀소동]도 역시 재밌네요,

무엇보다 우리가 늘 재미삼아 부르던 갑순이 갑돌이가 주인공이 되어 등장하니 더욱 반갑고

그림채가 만화스럽기도 하고 귀엽기도 해서 눈길을 사로잡고 있어요,

 

 

 

우리가 즐겨 부르던 노래속에서는 갑순이가 시집간 첫날밤에 한없이 울기만 했잖아요,

이제 갑돌이에게 시집갔으니 울지는 않겠다구요?

그런데 다른 문제가 생겼어요, 아무도 모르는 갑순이만의 비밀 때문이랍니다.

그게 뭔지 이미 다 알고 있겠지만 그렇게 하염없이 참다보니 얼굴이 샛노래져요,

갑순이를 왜 노랑각시라고 부르게 되었는지 알겠죠?

 

 

 

방귀를 몰래 끼려고해도 여기저기 따라다니는 시동생, 시어머니, 신랑때문에 참다 참다

그렇게 참았던 방귀를 한꺼번에 끼어대려니 죄도 없는 돼지랑 닭이 고생을 하네요, ㅋㅋ

이제는 정말 어디에서도 방귀를 낄 수 없게 되어버린 갑순이는 갑돌이에게 비밀을 털어놔요,

그런데 갑돌이는 동생에게 동생은 부모님에게,,, 이렇게 해서 갑순이의 비밀을 모두 다 알게 되었어요,

갑순이의 비밀을 알게 되었다고 가족들이 갑순이를 싫어했을까요?

모든걸 넉넉하게 받아들이는 갑순이와 갑돌이네 가족들의 모습이 참 좋아보여요, ^^

 

자 이제 갑순이가 참고 참았던 방귀를 낄 차례가 되었어요,

모두들 붙들수 있는건 죄다 꽉 붙들어야 한다는 사실 모르지 않죠?

그 방귀 덕분에 몰래 숨어 보던 이웃집 할아버지까지 날아가 생각지도 못한 일을 겪기도 한답니다.

 

방귀는 참지 않아도 된다지만 남의집에 시집간 며느리 입장에서는 그게 참 어려워요,

하지만 방귀를 너그럽게 받아주는 이런 가족이라면 앞으로 갑순이는 갑돌이와 천년만년 행복하게 살거 같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