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쁜 얼굴 팝니다 푸른숲 어린이 문학 29
선자은 지음, 김무연 그림 / 푸른숲주니어 / 2013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요즘 학생들에게 쌍커풀과 코수술은 기본이라는 이야기를 할정도로 외모에 대한 관심도는 아무래도 사춘기를 접어들 즈음이 가장 높은듯 하다. 외모지상주의가 어쩌구 자연미인이 저쩌구 해도 애나 어른이나 이쁘고 싶은 마음은 누구나 다 같을듯 한데 그 미의 기준이 왜 모두 획일적인 브이라인과 오똑한 코와 쌍커풀 눈인지 모를일이다. 모두가 그런 얼굴을 하고 있다면 도대체 누가 누군지 분간을 못할테고 그럼 내 얼굴을 찾을수나 있을까?

 

자신의 얼굴이 못났다고 생각하는 주인공이 파란 돌멩이를 발로 차다가 자신이 원하는 예쁜 얼굴 가면을 파는 마법사를 만나게 된다. 연예인 닮은 예쁜 친구와 늘 자신을 비교하던 주인공은 서슴없이 예쁜 얼굴 가면을 얻어 쓰고는 당장에 이쁜 얼굴 1위에 올라서게 된다. 하지만 이상하게도 절친이라 생각했던 친구와 점점 멀어지고 못생겼다고 생각했던 그때와 달리 속상한 일만 자꾸 생기니 한숨이 늘고 결국 마법의 힘을 잃고 만다.

 

사실 예쁜 얼굴 가면을 쓰는데는 절대 한숨을 쉬어서는 안된다는 조건이 있다. 하지만 자꾸 속상한 일이 생겨 저도 모르게 한숨을 쉬게 되고 결국 마법의 힘을 잃고 가출을 하게 되기에 이르는데 늘 무섭게 생각했던 1층 할머니의 도움을 받아 다시 힘을 얻어 마법사를 찾아가게 된다. 그리고 그곳에서 길을 잃고 헤매고 있는 주인공의 우상인 예쁜 연예인을 만나 예쁜 얼굴을 하고 있지만 돈이면 다 된다는 식의 생각으로 결국 자신의 얼굴을 잃고 마는 모습을 보며 스스로의 얼굴을 선택하게 되는 이야기다.

 

예쁜 얼굴은 마음에서 나온다는 이야기도 있다. 외적으로 보이는 이쁜 얼굴속에 감추어진 진실이 어떤것인지를 알고 나면 더 이상 이쁜 얼굴이 이뻐 보이지 않는것처럼 못난 얼굴이라 생각하지만 착하고 이쁜 마음씨가 드러나게 되면 더 이상 못난 얼굴이 아닌 이쁜 얼굴이 되듯 속마음이 예쁜 사람이 될것인지 겉모습만 예쁜 사람이 될것인지를 선택하라는 이야기를 아이들에게 들려주는 책이다. 주인공이 스스로 자신의 얼굴을 선택하는 모습을 통해 우리 아이들도 자신을 선택할수 있었으면 좋겠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