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포그래픽 학습 백과 1 : 우주
존 리처드.에드 심킨스 / 길벗스쿨
그림 한 장에 교과서 한 단원이 통째로
인포그래픽은 정보를 뜻하는 information과 그림을 뜻하는 graphic이 합쳐진 합성어로, 많은 양의 정보를 그림 하나로 효과적으로 전달하는 새로운 커뮤니케이션 방식이다. 글로는 복잡한 설명해야 하는 내용도 그림 한 장으로 명쾌하게 보여 주기 때문에 정보를 빨리 이해하고 오래 기억할 수 있다는 강점이 있다. <인포그래픽 학습 백과> 1권에서는 초등학생들이 알아야 할 우주 과학 정보를 핵심 키워드 중심으로 구성하고, 복잡한 정보들을 단순한 그림으로 뚜렷하게 보여 준다.
천사표 내 친구
권타오 / 주니어랜덤
나보다 다른 사람을 위하는 마음
다운증후군 장애를 가진 창우와 까칠한 강토가 ‘다운증후군 친구 만들기 여름학교’에서 만나 벌이는 엉뚱하면서도 가슴 찡한 이야기. ‘친구’의 진정한 의미를 깨달아가는 두 소년의 우정을 그린 동화이다. 한국 안데르센상, 소천아동문학상을 수상한 권타오 작가가 오랫동안 서울시립어린이병원에서 중증 장애아들을 돌본 경험을 토대로 이 작품을 썼다.
신나는 종이로봇 만들기
제임스 로널드 로 / 진선아이
종이를 접고 풀칠만 하면 35가지 멋진 로봇이 뚝딱!
로봇 시티에 사는 35가지 다양한 종이 로봇을 직접 만들 수 있도록 구성한 놀이책이다. 스파크 가족 로봇부터 슈퍼 영웅 울트라봇과 악당 괴물 로봇까지 만들기 본을 떼어 내서 접고 풀칠만 하면 멋진 로봇들이 탄생한다. 만들기 본은 총 3단계 난이도로 구분되어 아이의 수준에 맞게 만들기 단계를 발전시킬 수 있다. 칼선과 접는 선이 따로 표시되어 간편하게 뜯고 접을 수 있어 풀칠만 하면 쉽게 종이 로봇을 완성할 수 있다.
밥 잘 먹는 우리 아이 씹는 이유식
나카무라 미호 / 아름다운사람들
맛있게, 바르게, 즐겁게!
"1~3세 아이의 이유식은 단지 영양을 준다는 단순한 의미가 아니다. 식사는 기능적, 지능적 발달을 이루는 중요한 교육 과정이다. 또한 가족간의 유대감을 키우는 자리이기도 하다. 손으로 집어 먹는 1세, 숟가락과 포크를 사용하는 2세, 젓가락을 연습하는 3세. 단계별 이유식 레시피와 바르고 즐겁게 먹는 법을 소개한다. 30% 할인.
푸름아빠의 아이를 잘 키우는 내면여행
최희수 / 푸른육아
상처받은 부모 밑에서 상처받은 아이가 자란다!
저자 푸름아빠는 자신의 상처받은 내면 아이를 깨닫고 치유하는 데 27년이나 걸렸다고 고백하고 있다.상처받은 내면 아이를 마음속에 지니고 있는 부모들을 위해, 그리고 아이들의 진정한 행복을 위해 어린 시절의 상처받은 내면 아이와 어떻게 대면하고, 치유해야 하는지를 7가지 주제와 100가지 실전 지침을 통해 구체적으로 알려준다.
부모와 자녀가 함께 읽는 어린이책 200선
이주영 / 고래가숨쉬는도서관
전직 교사가 추천하는 어린이 책 200선
참된 어린이 교육을 위해 현장에서 평생을 힘써 온 전직 교사가 추천하는 어린이 책 200선이다. 저자가 생생한 교실 현장에서 아이들과 함께 읽고 교감하며 아이들을 올바르게 성장시킨 책들을 모아놓았다. 저자가 직접 교실에서 아이들의 반응과 변화를 이끌어낸 울림 있는 책들을 엮어 놓았으니 추천된 도서들의 진정성과 파급력은 검증된 셈이다. 또한 교육의 흐름, 유행에 따라 단편적으로 기술된 어린이책이 아닌, 오랜 세월 동안 사랑받은 책들, 시간이 흘러도 변하지 않는 가치가 담겨있는 책들을 소개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