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승호. 방시혁의 말놀이 동요집 2
최승호, 방시혁 / 비룡소
더 새롭고 흥겨워진 두 번째 말놀이 동요집!
15만부 이상 판매된 <최승호 시인의 말놀이 동시집>에서 엄선한 동시에 방시혁이 곡을 만든 <최승호. 방시혁의 말놀이 동요집> 2권. 작곡가 방시혁이 어린이집, 유치원을 방문하여 교사와 아이들의 반응을 살피고, 아이들이 우리말의 맛과 재미 뿐 아니라 다양한 음악을 온몸으로 느끼고 배울 수 있게 만들었다.
레고 닌자고 캐릭터 대백과
아이즐북스 편집부 / 아이즐
정품 그린 닌자 ZX 미니 피겨 포함
닌자고의 역사부터 4명의 닌자 카이, 콜, 제이, 쟌이 진정한 닌자가 되기까지 흥미진진한 모험을 한 권의 책에 모두 담았다. 레고 정품 그린 닌자 ZX 미니 피겨 포함.
로베르토 인노첸티의 빨간 모자
로베르토 인노첸티 / 사계절
아동 성폭력의 현실, 현대판 <빨간 모자>
안데르센 상을 수상한 세계적인 화가 인노첸티가 ‘빨간 모자’의 시공간을 동시대로 옮겨 놓았다. 아동 성폭력, 무엇이 잘못되었고 어디서부터 다시 쌓아올려야 할까? 빨간 모자는 구출될 수 있었을까? 아이에게 세상이 안전하지 않다는 것을 알려 주는 일은 몹시 어렵다. 이 그림책을 매개로 부모와 아이가 성과 폭력에 관한 대화의 물꼬를 트는 시간을 가져 볼 수 있을 것이다.
권리야, 고마워!
홍경의 / 웃는돌고래
초등학생이 궁금해하는 권리와 의무 50가지
인권, 세계 시민, 배려, 책임 등 어렵게 들릴 수 있는 법률 이야기를 일상생활을 들어 친절히 설명한다. 아이들이 한 사람의 온전한 시민으로 성장해 가는 데 꼭 필요한 지식들을 부드럽고 따뜻하게 풀어낸 책이다. 집에서 따뜻한 밥을 먹고, 편한 잠자리에서 자고, 학교에서 공부하고, 신 나게 뛰어놀고, 도서관에서 책을 빌리고, 과자를 사 먹는 등 어린이들이 당연하게 누려 온 것들이 사실은 인류가 발전해 오는 동안 하나하나 소중하게 만들어 내고 지켜온 아름다운 원칙 덕분이라는 것을 알려주면서, 어린이로서 당당히 자기 권리를 주장할 수 있는 용기도 심어 준다.
새록새록 웃긴 이야기
김경연 엮음 / 한겨레아이들
시공간을 넘어 세상의 문을 열어주는 옛이야기
세계 여러 나라의 옛이야기를 시대와 지역을 뛰어넘어 주제별로 엮어 사람살이의 보편성을 발견하도록 구성했다. 아이들은 이 책에 실린 다른 듯 닮은 이야기들을 읽으면서 인류 보편의 정서와 각 나라 고유의 문화적 차이를 동시에 느낄 수 있을 것이다. 시리즈 1편 <새록새록 웃긴 이야기>에 실린 15편의 이야기는 다소 황당하고 엉뚱하지만, 위기의 순간을 재치와 지혜로 극복해 나가는 모습을 통해 특별한 웃음을 선사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