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벽 거리에서
히가시노 게이고 지음, 양억관 옮김 / 재인 / 2011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결론부터 말하자면 이 책은 히가시노 게이고의 다른책들에 비해 좀 심심한 느낌이 드는 소설이네요, 히가시노 게이고 책중에 그저 그런 책들이 좀 있더라구요, [짝사랑][아름다운 흉기]그리고 이 책! 40대에 접어든 중년 남자의 바람과 불륜에 대한 뭐 장황한 이야기들을 풀어 놓은 느낌이에요,

그쯤 되니 가정이 안정적이고 아내는 집안 살림에 아이 육아에 남편과의 관계가 소원해져서일까요? 한 여자를 만나 두근 두근 가슴뛰어 하면서 넘어서는 안되는 선까지 넘으며 자신이 아직까지 살아있다는 사실을 느끼는등 그동안 일궈왔던 가정을 버리려고 까지 하네요,

 

물론 처음부터 그러려고 했던건 아닌데 주인공에게 그 바람은 갑작스럽게 찾아와요, 주인공 또한 자신의 가정을 두고 바람을 피는 행위를 하는것에 대해 그래서는 안된다는 입장이었지만 자신이 그런 입장이 되고 보니 자꾸 자기 합리화를 시키고 있더라구요, 더이상 아무 활기도 불어넣어주지 않는 아내와 아이에게는 그저 죄책감만 들뿐이고 너무너무 사랑스러운 새애인과는 거짓말을 해가며 외박을 하고 여행을 가고 이벤트를 열고 결국엔 이 사랑이 진짜 사랑이라고 착각하고는 아내와의 이혼까지 결심하더군요, ㅠㅠ

 

분명 살인사건이 일어나고 뭔가 사건을 추리해야할거 같은데 주인공의 불륜이 한창 진행되는 와중에 새 애인에게 이제 막 공소시효가 끝나는15년전 강도살인사건의 사연이 있다는 사실을 알게 되요, 그런데 그 주변인물들이 하나둘 등장하면서 점 점 그 사건도 겉으로 그 모습을 드러내게 되요. 사건의 피해자였던 여자의 여동생을 만나 논리적으로 파고 드는 사건에 대한 이야기를 들으며

새애인이 그 용의자 선상에 있다는 사실을 알게 되고 주인공은 진실이 드러나는것을 두려워하게 되죠, 그녀를 너무 사랑하는 주인공은 어떤 진실에 직면하더라도 그 마음에는 변함이 없을거라 생각하지만 점 점 늘어나는 거짓말과 아내와 딸을 볼때마다 갈등과 번뇌에 빠져들게 되기도 하더군요,

 

15년전 해결되지 않은 사건의 공소시효가 끝나게 되는 날만 기다리는 한 여자의 진실, 그 진실로 인해 새로이 드러나게 되는 15년전의 그들의 이야기 또한 불륜이 문제가 된거에요, 결국엔 불륜이란 가정파탄뿐 아니라 여러 인생을 파괴하게 되는 행위라는 사실을 보여주는 책이에요, 이쯤 되면 주인공이 어떤 결론에 이를지 대충 짐작이 가겠지만 아무것도 모르는 아내가 불쌍하네요, 일본에는 운명의 상대와는 빨간실로 연결되어 있다는 이야기가 있다는데 빨간실이 자신의 길을 벗어나 다시 자신의 가정이라는 길로 되돌아오기까지 한 중년남성의 불륜의 이야기가 그닥 즐겁지 않네요, ㅠㅠ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