꼬리야 넌 뭘 했니? 두고두고 보고 싶은 그림책 33
여을환 글, 윤지 그림 / 길벗어린이 / 2012년 12월
평점 :
절판


그림이 참 재밌는 그림동화책이에요, 

우리 사람들에게도 꼬리뼈가 있죠, 

그런데 왜 꼬리는 없을까요?

아무래도 별 쓸모가 없어서 사라진것도 같은데,,,

동물들은 어떨까요?

여우는 꼬리가 있는데다 살짝 꼬부라졌어요, 

왜 그렇게 되었는지 한번 들어보실래요?





마을에 내려온 여우가 배가 고팠나봐요,

트럭에 있는 살코기를 보더니 그만 덥석 물고 달아나네요, 

그건 사실 개를 위해 아저씨가 사온건데 말이죠, 

그래서 개는 여우를 막 쫓아가요, 

여우는 개를 피해서 연못도 지나고 알록달록 산도 지나고 바위틈으로 쏙 들어가 버렸어요, 

 



 

바위틈 속에서 여우는 기분이 너무 좋아 자신에게 막 질문을 해요, 

귀야 너는 뭘했니, 코야 너는 뭘했니, 입아 너는 뭘했니 등등,

반복되는 이야기때문에 아이들이 더 재밌어할 문장들이에요, 

 



 

여우의 코와 귀와 입과 눈등이 각자의 맡은 역활을 잘 했는데 

꼬리는 글쎄 개가 따라오라고 살랑살랑 흔들었다지 뭐에요, 

이런 이런 눈치코치 없는 꼬리네요, ㅋㅋ

화가난 여우는 꼬리를 밖으로 쫓아버렸어요, 

그 순간 밖에서 어슬렁 거리던 개가 그 꼬리를 덥석 물었답니다. 

 

 


 

그래서 여우 꼬리가 이렇게 꼬부라졌다는군요^^

믿거나 말거나!^^

여우 꼬리에 대해 이렇게나 재밌는 상상을 풀어 놓은 이 그림책이 아이들의 상상력을 마구마구 자극시켜줄거 같아요, 

 



 

그래도 살코기를 맛있게 먹고 있는 여우를 보니 왜 사람들이 여우같다고 하는지 알것도 같아요, 

정말 여우같은 표정이죠?

 

이솝우화에 고기를 물고가다 다리밑 냇물에 비친 자기를 몰라보고 

고기욕심을 내다 그만 고기를 물속에 빠트려 버린 여우가 생각나요, 

다행히 이번엔 여우의 입이 제 역활을 제대로 잘 해주었네요, 

그 반면 여우꼬리는 완전 반전이네요, 

아기자기하고 멋진 그림과 함께 재밌는 상상을 하게 해주는 그림책 추천합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