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꽂이를 가만 보면 유독 한출판사의 책만 가득 꽂혀 있는 곳이 있어요,

바로 푸른책들 출판사 책이에요,

다른 출판사 책들은 그냥 보는 대로 차곡차곡 꽂아두고 마는데

이상하게 푸른책들 책은 같은 자리에 모아두게 되더라구요,

 

그건 아마도 푸른책들과의 특별한 인연때문이 아닌가 싶어요,

아이들을 키우면서 아이들 그림책을 주로 보다가

청소년이 되어서는 청소년 도서를 많이 보게 되는데

교과서에 실릴 정도로 좋은 책들을 많이 출판하고 있는 출판사잖아요,

그런데다 제가 좋아하는 소외된 아이들의 이야기를 따뜻하게 그리는

이금이작가의 책이 출가되는 출판사에요,

 

 

 

 

아이들 어릴때 주로 보았던 책들이에요,

여기에는 [다락방의 불빛]이라는 제가 참 좋아하는 쉘실버스타인의 책이 있어요,

이 책은 저의 학창시절 친구가 추천해주었던 책이데 그게 그렇게 오래 기억에 남네요,

정말 재미난 시들이 가득하죠^^

 

 

 

 

이 책장엔 앞뒤로 책이 꽉꽉 들어차 있답니다.

아이들이 자라서 청소년이 되면서 모으게 된 책이에요,

청소년 문제를 다룬 책들도 다소 충격적이기도 했지만 청소년들의 현주소를 보여주는 내용들이어서 참 좋아요,

 

 

 

 

한 육년전쯤 푸른책들 출판사 작가와의 만남에 갔었을때에요,

제가 좋아하는 이금이 작가님과 강숙인 작가님을 직접 만나뵙는 정말 멋진 시간이 되었답니다.

강숙인 작가님은 우리역사를 소재로 한 역사동화를 쓰시는 분이세요,

작가님들이 이웃아줌마를 만나는 것처럼 참 친근하고 구수하셔서 좋았어요!

 

 

 

 작가와의 만남에서 참 흥미롭게 읽었던 [유진과 유진]이라는 책에 이금이님의 싸인을 받았어요,

싸인이 정말 멋지죠^^

 

 

 

 

그리고 언젠가 우리 아이들이 쓴 편지에 답장과 싸인엽서를 보내주시기도 하셨어요,

 

이렇게 작가님과의 특별한 추억을 가지게 되기도 했던 푸른책들과의 인연은

오래오래 남을거 같아요,

요즘은 명작 완역본을 읽는 재미에 빠져 있는데

마침 푸른책들에서 완역본을 새로 출판하고 있더라구요,

어쩌면 제마음을 이렇게나 잘 알고 있는지!

독자들의 마음까지 먼저 헤아리는 이런 출판사를 어떻게 사랑하지 않을수 있겠어요!

앞으로도 좋은 책 많이 내는 출판사가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