누나가 좋다 두고두고 보고 싶은 그림책 31
고대영 글, 한상언 그림 / 길벗어린이 / 2012년 5월
장바구니담기



이 책 그림도 너무 너무 재밌구 내용도 정말 정말 재밌어요, 누나 좋아하는 동생들이 보면 공감할 그림책이에요,
저도 어릴적에 동생이 셋이나 있었는데 바로 밑에 연년생 동생이 저를 그렇게 좋아라해서 어찌나 따라다니던지
저는 이 누나의 심정을 이해할거 같더라구요,
화장실도 따라 다니려고 하고 심지어 친구집에도 따라오려고 해서 맘대로 다니지를 못했었는데 팔씨름에서는 어찌나 저를 이겨먹으려고 하던지
그 남동생은 아직도 그때 저를 못이긴게 제일 서운하다는 이야기를 한답니다.

누나도 이제 사생활을 보호받고 싶은 그런 나이가 되어가나봐요,
아무때나 벌컥벌컥 방문을 열어젖히는 동생때문에 무척 화를 내는군요,
남동생은 도저히 그런 누나의 마음을 알리가 없죠,
그래도 누나가 싫다면 하지 말아야하는데 눈치가 정말 없어요, ㅋㅋ


얼마나 누나를 좋아하는지 누가 아빠가 좋아 엄마가 좋아하고 물으면 누나가 좋다고 엉뚱한 대답을 해요,
그리고 유치원에서 좋아하는 사람을 그리라고 하면 당연히 누나를 그릴정도로
진짜 진짜 누나를 좋아하는 이 동생을 어쩌면 좋아요,




이층침대를 쓰면서 누나와 재미난 놀이도 하고 누나가 동화책도 읽어주면 그저 좋았는데
이젠 잠도 따로 자야하고 목욕탕도 누나랑 못들어간다니 여간 서운한게 아니에요,
그래두 꼭 무슨 경주를 하거나 승부가 걸린 일에는 또 악착같이 누나를 이겨먹으려고 그래요,
참 얄미운 동생이에요,


그런데 이제 누나와 독립할때가 되었다고 엄마 아빠가 그러시네요,
너무 너무 섭섭한 동생은 누나가 시집가는 악몽을 꾸기까지 해요,
누나가 그렇게나 좋을까요?

아이들과 이 책을 보면서 참 많은 이야기를 나눌 수 있을거 같아요,
어렸을적 추억을 떠올려 볼 수도 있을거구요,
커서도 서먹서먹하지 않고 언제까지나 누나가 좋은 동생으로 자라주면 좋겠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