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빠가 된 바바 왕 현북스 바바 왕
장 드 브루노프 글.그림, 길미향 옮김 / 현북스 / 2012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지난번 누구나 자신이 좋아하는 일을 하며 사는 행복한 마을을 만들었던 코끼리 바바왕이

이번엔 세쌍둥이의 아빠가 되어 갖가지 일을 겪으면서 아이들의 아빠가 되는 이야기랍니다.

바바왕이 처음 아빠가 된다는 소식을 듣고는 어찌나 설레었던지 아무일도 제대로 할수가 없었다죠,

그 모습을 보니 처음 엄마가 된다는 소식에 온종일 아이 생각만 했던 그 때가 떠오릅니다.




책을 읽으려고 해봐도 현지를 쓰려고 해봐도 앞으로 태어날 아가 생각때문에

도통 집중을 못하는 바바왕의 모습이 참 귀엽고 사랑스럽네요!

처음 뱃속에 아가 소식을 듣고 어떻게 생겼을지, 손발은 제대로 다 붙어 있을지 염려했던 그때처럼

바바왕 또한 앞으로 태어날 아가에 대한 기대감으로 그렇게 안절부절을 못하네요!




셀레스트빌 왕비가 아이를 낳자 성에서는 축포를 세번 쏘아올려 세아기의 탄생을 알립니다.

하지만 아가를 키우면서 참 갖가지 사건을 많이 격게 되는데 무엇이건 입속으로 가져가는

아가들의 습성때문에 '플로르' 란 이름을 가진 아기코끼리가 하마터면 죽을뻔 합니다.

다행히 장간꾸러기 원숭이 제피르가 잘 꺼내주어 큰 위기를 넘겼네요,

이럴땐 개구쟁이 제피르도 한몫을 하게 되니 아이들에게 아주 소중한 존재가 되었군요!




아기 코끼리와 함께 놀아주고 있는 코넬리우스와 바바왕의 모습을 보니 우리 아빠의 모습이 떠오릅니다.

아가가 어릴적엔 목마도 태워주고 비행기도 태워주며 신나게 놀아주잖아요!

세마리 아기 코끼리도 그렇게 즐겁고 행복하게 놀아주는 아빠가 존재한다니

이 그림은 아이들이 제일 좋아하고 또 부러워하는 그림이 되지 않을까 싶어요!




산책을 하다가 유모차가 굴러 낭떠러지로 떨어지게 된 사건이 일어났을때는

다행히 숲속 친구들의 도움으로 무사히 구출되기도 합니다.

그런 과정들을 한편의 만화를 펼쳐 보이듯 재미나게 그려 놓았어요

셀레스트빌 마을은 모두가 힘들고 어려우땐 서로서로 도와가며 사는 행복한 마을이네요!




이번엔 강물에 빠져 악어에게 잡아 먹힐 위기에 처한 아기 코끼리를 위해 뛰어든 바바왕의 모습이에요,

엄마 아빠는 아가들을 위해서라면 목숨도 아깝지 않다는 사실을 보여주는 가장 감동깊은 장면이네요,

악어를 물리치고 아기까지 구해 내다니 바바왕은 정말 진정한 아빠의 모습을 보여주는거 같아요,




아기 코끼리들이 모두 잠들자 그제서야 바바왕과 셀레스트빌 왕비는 한숨 돌리게 된답니다.

그리고 아기들을 키운다는게 정말 쉬운일이 아니라는 이야기를 나누고 있어요,


' 하지만 아기들은 모두 천사야,

이제 아기들 없이는 못 살 것 같아,' ---p40


하루종일 이런 일 저런 일들을 겪으면서 마음 졸이며 보내야 했지만 잠든 아가들을 바라보면

하늘에서 내려온 천사를 보는것만 같이 그렇게 사랑스러울 수가 없습니다.

우리 아이들 때문에 하루종일 전전긍긍하다 겨우 잠이 들어 근심없는 얼굴을 들여다 보면

힘들었던 모든 일들이 눈녹듯 사르르 녹아내리던 그때를 떠올리게 됩니다.

정말 우리 아이가 없었다면 어떻게 살았을까 싶은 생각도 듭니다.


이 책은 어찌보면 아이들보다는 엄마 아빠에게 아이를 키울때의 추억을 떠올리게 하는 책입니다,

물론 이 책을 보는 우리 아이들은 엄마 아빠가 얼마나 자신을 사랑했는지를 알게 되겠죠?

세 아기 코끼리의 좋은 아빠가 되기 위해 힘쓰는 바바왕에게 힘내라고 응원하고 싶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