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한 학교 알맹이 그림책 27
이경혜 글, 김중석 그림 / 바람의아이들 / 2012년 4월
장바구니담기


며칠뒤면 물속에 잠길 학교를 떠나면서 남긴 아이들과 선생님의 메모가 가슴을 찡하게 합니다.
비록 물속에 잠기더라도 이곳에서 뛰어 놀고 공부하던 아이들에게는 영원한 추억의 장소로 남겠죠!
자신이 이 학교에 잘못했던 일도 사과하고 나중에는 다시 구해주겠다는 약속까지 하는 아이들!
그런 아이들이 사라지고 이제 더 이상 학교가 되지 못한다는 생각에 학교도 슬픔에 빠지네요!



그런데 겨드랑이가 간질거려 눈을 뜬 학교는 자신을 찾아온 숲속 동물 친구들때문에 행복해집니다.
그동안 하늘위에서 혹은 숲속에서 아이들이 공부하고 뛰어놀던 모습을 보며 무척 부러워했었는데
이제는 아이들이 다 떠나고 빈학교가 되어 자신들도 맘껏 공부할 수 있게 되어서 행복하답니다.
동물들뿐만 아니라 슬픔에 빠져 있던 학교도 물론 행복해지는 순간이에요!




이제 정말 물속에 잠겨 혼자 남게 된 학교지만 이번엔 물속 동물친구들이 찾아와 주었네요!
언제나 물에 비친 학교가 부러웠던 물속 동물들은 서로가 다정한 친구가 되어 학교에 찾아온거에요!
물속에서 쓸쓸하게 홀로 남게 될줄 알았던 학교도 자기를 좋아해주고 찾아주는 친구들이 있으니
더이상 슬퍼하지 않고 행복해질 수 있어 정말 다행입니다.



가끔 버려져 있던 추억의 장소가 또다른 모습으로 누군가에게 행복을 주는 공간이 되어 있을때는
왠지 내 추억이 사라져버리지 않고 오래 남게 된것처럼 기분 좋은 느낌을 갖게 되는데
이 책은 물속에 잠겨 쓸쓸한 학교가 동물들의 즐거운 놀이터가 되어 행복해지는 책입니다.
덩달아 우리 아이들도 흐무한 미소를 짓게 될 책이에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