꼬리 이모 나랑 놀자 콩깍지 문고 4
박효미 지음, 김정선 그림 / 미래엔아이세움 / 2011년 12월
장바구니담기


아이들은 유독 이모와 참 가깝게 지내는거 같아요,
아마 엄마와 자주 만나는 자매여서 그런건지는 모르지만 엄마하고는 또 다르게 무척 친하더라구요,
그렇게 언제까지나 자기랑만 놀아줄거 같던 이모가 어느날 결혼을 하고
자기들만의 보금자리를 찾아 떠나버리고 더이상 놀아주지 않게 된다면 어떤 마음이 들까요?
아기 여우 은별이의 이모와의 이야기를 통해 우리 아이들의 마음도 살짝 들여다 볼 수 있는 책이에요.

아기 여우 은별이는 수풀에서 달리기 시합도 하고 놀다 지치면 함께 숲속 동굴에서 자기도 했던
코를 만지작만지작 꼬리를 살레살레 흔드는 꼬리 이모가 결혼을 한다는군요,
온동네 사람들이 함께 축하해주는 이모의 결혼식날 은별이는 잔뜩 심술이 나서는 온갖 심통을 부리네요.
그림속 아기 여우 은별이의 못된 장난들이 왠지 심술궂지만 귀엽다는 생각이 들게 하네요.



게다가 여우씨와 둘이서만 숲으로 달려가서 세밤이나 자고 오더니 이번엔 짐을 싸서 떠나버리네요.
심술이 났지만 그래도 이제나 저제나 꼬리 이모만 기다렸을 아기 여우 은별이는 더 심통이 난답니다.
그래서 여기 저기 막 뛰어 다니고 괜히 친구들에게 소리를 지르고 툭하면 울기까지 하는 군요,
이 책은 여기 저기에 그려 놓은 은별이의 행동을 보여주는 그림이 참 이뻐요,



꼬리 이모와의 추억이 가득 담긴 숲속 동굴에서 꼬리 이모를 그리워하는 모습을 보니
더욱 아기 여우 은별이의 마음이 어떤지 알거 같아요,
꼬리이모가 조금만 우리 은별이를 다독여 주면 좋을텐데 사랑하는 여우씨가 그렇게 좋은걸까요?



자꾸만 심술이 느는 아기여우 은별이를 위한 꼬리이모의 특단의 조치!
왁자지껄하고 신나는 숲속 놀이터로 은별이를 데리구 가는군요,
어느새 아기 동물 친구들과의 놀이에 푹 빠져있는 아기 여우 은별이가 여기 저기 보이네요,
시소도 타고 타잔 놀이도 하고 모래 놀이, 미끄럼타기 등등 정말 무지 무지 신났네요.
이제 아기 여우 은별이는 꼬리 이모가 아니더라도 친구들과 더 신나게 놀 수 있다는걸 알았을까요?


아이들이 아직 친구를 모를땐 자신과만 놀아달라고 시도 때도 없이 조를때가 많답니다.
하지만 친구들과의 놀이가 더 신나고 재밌다는 사실을 알게 되면 이젠 밖에서만 놀겠다고 야단을 한다죠!
친구들과의 놀이에 푹 빠져 있는 아기 여우 은별이를 보니 우리 아이들의 모습같아서 사랑스럽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