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림빵이 늘었다 줄었다 456 수학동화 4
강성은 지음, 이형진 그림, 강완 감수 / 미래엔아이세움 / 2010년 9월
평점 :
품절


수개념을 익히기 시작하는 아이들이 있는 집이라면 수학 동화 한권쯤은 소장하기 마련이라죠!
요즘은 특히나 독서가 엄청 중요하게 부각되고 있어 재미난 동화도 읽고 수도 배울 수 있는 책이라면
엄마들은 마다 하지 않고 아이들에게 접해주려 애를 쓴답니다.
그런 면에 있어 이 수학동화 시리즈는 그림도 수의 개념을 배우는 이야기 전개도 무척 흥미진진하며
특히나 덧셈과 뺄셈을 이야기를 따라가며 저절로 익히게 되니 엄마들의 걱정을 조금 덜수 있을거 같아요.





퇴근길에 맛있는 크림빵을 사가기로 딸과 약속한 아빠는 부랴 부랴 빵집으로 달려 가지만
이미 빵이 다 팔리고 몇개 남아 있지 않아 이곳 저곳을 다니며 빵을 사 모으게 된답니다.  
10이라는 숫자는 사실 아이들이 가장 먼저 수를 배울때 익히게 되는 제일 큰 숫자로
보통 열손가락을 동원해서 더하기를 하게 되지만 이 책은 저렇게 그림을 통해 금방 더하게 만들어요!



 


마지막 하나 남은 빵까지 몽땅 쓸어 담아 드디어 열개를 채웠네요!
아빠의 빵봉지 가득 담긴 빵만큼 딸아이가 기뻐할 생각을 하는 아빠의 마음 또한 빵빵해진거 같아요!
하나두울세엣네엣,,, 어느새 아이들은 빵봉지에 담긴 크림빵을 세어보고 있겠죠?
모두 열개가 맞는지 확인하고 난 다음 아저씨처럼 행복해 할 딸을 생각하며 아저씨를 따라가 보자구요!





어 근데 아빠는 하루 종일 회사에서 일을 하느라 너무 피곤했나봐요,
빵 봉지에서 빵이 하나두개씩 빠져 나오는것도 모르고 고개 끄덕이며 깊은 잠에 빠졌네요.
열개중에 한개씩 잃어 버릴때마다 모두 몇개가 남는지 아이들은 또 그림으로 빼기를 배우게 되는군요!
그런데 어쩜 아빠는 이상한 일이 벌어지고 있는데도 아무것도 모르고 저렇게 정신없이 잘수 있을까요?
이제 집에서 크림빵만 기다리고 있을 딸아이가 실망할지도 모르겠군요,





어, 그런데 이번엔 또 크림빵을 가져간 동물 친구들이 자신들이 좋아하는것들을 한두개씩 채워주네요.
역시 남의 것을 스리슬쩍 하는것은 나쁜 짓이라는 사실을 동물들도 잘 알고 있나봐요,
그리고 아마 우리 아이들은 또 빵봉지에 하나둘 채워질때마다 저절로 더하기를 하고 있을거 같네요!





빵봉지 속에 크림빵 말고도 이상한 것들이 잔뜩 들어 있으니 아저씨는 어리벙벙하지만
재미난 아빠 얼굴을 만들어 보이는 딸아이는 자신과의 약속을 지켜준 아빠가 그냥 좋은가봐요,
아니면 혹시 저 꼬마아이가 뭔가 비밀을 알고 있는걸까요?ㅋㅋ





아저씨가 빵을 사고 잃어버리고 다시 채워지게 되는 사건 순서에 따라
다시 한번 숫자로 복습하는 시간이에요!
우리 아이들 이제는 숫자 10안에서 더하고 빼는건 문제 없겠죠?






그래도 아리송하고 잘 모르겠다면 책속에 끼워진 주사위와 숫자판을 이용해
엄마와 재미난 숫자 더하기 빼기 놀이시간을 가져 보세요!
금방 덧셈 뺄셈의 달인이 될지도 몰라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